본문 바로가기
[경인IVF소식지] 땅끝에서 온 편지/[경인뉴스레터]

2021년 11월 경인IVF 소식지

by 경인IVF 2021. 11. 17.

2021년 11월

땅끝에서 온 편지


 

경인IVF 11월의 풍경

▶ 경인 세계관학교 - 내가 그린 OO그림 중에
▶ 신입생들과 동인천 나들이
▶ 간사회 아웃팅-인천대공원
▶ 가천대 지부모임 - 공유경제 보드게임을 함께
▶ 릴레이 원투원 - 가천대
▶ 릴레이 원투원 - 인천대
▶ 메.인.글 연합LGM
▶ 왓섬 페스티발 - 온라인 전국간사수련회

 



경인지방회 소식

 

1. 경인IVF 20주년 행사 준비위원회

2022년이 경인IVF 20주년, 인천 지역 캠퍼스 개척 35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함께 20주년 행사를 준비할 학사님들을 모집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연락 부탁 드립니다.

문의 : 한대인 대표간사(010-2217-7090)

모집 기한 : 2021년 12월 31일까지

 

 

2. 학원사역협의회

이번 학기를 돌아보고, 2022년 1학기를 내다보고 준비하는 학원사역협의회가 있습니다.

간사들이 기도하며 주님이 원하시는 방향을 잘 찾아가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일시 : 12월 8일(수)-10일(금)

 

 

3. 2021년 기부금영수증 안내

2021년 한 해 신실하게 재정으로 IVF 사역에 동역해주신 동역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후원금에 대한 기부금영수증은 국세청 홈텍스의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www.hometax.go.kr)를 통해 22년도 1월에 후원자가 직접 열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기부금영수증은 송금명을 기준으로 발급되니 참고해주세요.

21년도 후원금과 연말정산자료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사무실로 문의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https://kyounginivf.tistory.com/395 

 

2021년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

 

kyounginivf.tistory.com

 

 

 

학사회 소식

 

1. 경인지방회 학사모임 11,12월 일정

기도하는 학사모임

일시 : 11월 23일(화), 12월 21일(화) 저녁 7시 30분 / zoom

 

 

직장인 학사모임 : 인천지역 직장인 사역팀과 함께하는 모임

일시 : 11 25(), 12월 23일(목) 저녁 8시 / zoom

 

 

2. 결혼소식

민여홍(인하10) 학사

일시 : 12월 11일(토) 오전 11시

장소 : 더 아나벨라 웨딩홀(1호선 제물포역 2번 출구)

 

박승훈(인천05) 학사

일시 : 12월 18일(토) 오후 2시

장소 : 순천 아모르웨딩컨벤션 4층 그랜드볼룸홀(전남 순천시 서면 압곡길 94)

https://thegoodday.kr/39333

 

박승훈 ♥ 정지민 결혼합니다.

박승훈 & 정지민 결혼을 축하해 주세요.

thegoodday.kr

 

3. 출산소식

김다은(가천대 16) 학사 : 10월 22일 득녀

 


 

이달의 이야기

김고은 | 인하대19

통통 튀는 매력으로 인하대를 지키고 있는 섬김이. 귤을 좋아하는 꽁낑깡님. 코로나 이후에는 마인크래프트로 세상을 탐험하고 있는 게임러버랍니다.

 

 

기후변화 속 그리스도인의 삶

 

안녕하세요? :-) 저는 인하대학교 19학번 김고은입니다! 처음 소식지에 글을 남기게 되는 거라서 많이 떨리기도 하네요.
최근 들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후 현상이 포착되면서 많은 이들이 죽거나 다치고, 삶의 터전을 잃었다는 뉴스들을 많이 접하게 되었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환경에 대해 관심을 안 기울이고 싶어도 안 기울일 수 없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TMI이지만’ 저는 INFP라서 이런 현상들을 이성적으로 분석하기보다 기후변화로 고통 받는 사람들의 심정을 감정적으로 받아들이는 편이기 때문에 정말 가슴이 아팠어요.. 넷플릭스나 유튜브에서 환경관련 영상들을 찾아보기도 하면서 ‘내가 이런 현상을 조금이라도 늦추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 같은 고민들을 가지고 있던 찰나에 ‘그리스도인’으로서 기후변화를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고, 실제 기후변화의 최전선에 계시는 IVF 학사님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는 ‘경인 IVF 세계관 학교’가 열린다는 기쁜 소식을 들었어요!


세계관 학교는 2일 동안 진행되었는데요. 정말 하루도 빼놓을 수 없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첫째 날에 이진형 목사님이 아브라함이 전형적인 ‘기후난민’이었다고 말씀의 도입부를 여셨는데, 정말 아브라함이라는 인물이 좀 새롭게 다가왔던 것 같아요. 우리가 창조된 이유는 창조세계의 지배자로서 누군가를 억압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마음으로 이 세계의 정의와 평화 그리고 생명을 보전하는 것이라는 것을 늘 마음속에 새기며,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이 세계를 온전하게 지키기 위해 많이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둘째 날에는 김민석 학사님과 신규용 학사님께서 말씀을 전해주셨는데, 정말 기후위기의 최전선에서 열심히 싸우시는(?) 두 분의 노력과 열정에 감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김민석 학사님께서 “현 세대는 기후위기를 맞은 첫 세대이자, 막을 수 있는 마지막 세대이다.”라고 말씀하신 부분이 마음에 확 와 닿은 것 같아요. 신규용 학사님께서는 친환경 AIoT 분리배출 쓰레기통이나 에코스팟 등을 통해 생활 폐기물 문제를 즐겁고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는 사업들을 소개시켜주셨는데 정말 이 사업들을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들을 쏟아 부으셨는지, 가늠조차 되지 않았습니다. 각자의 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계시는 두 분께 정말 존경스럽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이렇게 정말 쏜살같이 흐른 2일의 세계관 학교를 통해 환경에 대해 더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환경을 위해 부담스럽고 거창한 일이 아닌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일들부터 찾아서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는 일단 일회용품 사용을 최대한 줄여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아마 일상 속에서 많은 불편들이 있을 테지만, 우리가 겪는 불편으로 인해 자연은 편안함을 누릴 수 있지 않을까요? 여러분들의 작은 불편들이 모여 자연의 회복이 일어날 것이라고 믿어요!
두서 없는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환경을 위해 용기를 내시는 여러분들을 응원하고, 기도합니다!

 


 

2021년 11월 경인지방회 중점 기도제목

 

1. 11월 8일부터 지방회 LTC 학기 중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학기 중에는 영성일기와 기도노트 작성을 통해 영성훈련과 방학 중에는 말씀 나눔과 실천을 통해 이웃을 섬기는 삶에 대한 훈련을 하려고 하는데 LTC 훈련을 통해 그리스도의 제자들이 잘 세워질 수 있도록

 

 

2. 12월 27일(월)-30일(목)에 지방회 겨울 수련회를 갖습니다. 말씀을 준비하는 강사님들이 잘 준비되고 학생들이 기대하는 마음으로 수련회에 잘 참여할 수 있도록

 

 

3. 각 지부 모임들도 학기말로 향해 가는데 모임 가운데 주님의 사랑이 더 풍성해져서 서로를 사랑함으로 함께할 수 있도록

 

 

간사 기도제목

 

 

한대인 대표간사 | 대표, 학사회

 

가을비에 낙엽이 후드득 떨어지더니 겨울이 코앞에 온 것 같습니다. 환절기에 다들 건강히 잘 지내시는지요? 저희 집은 아이들이 돌아가면서 감기에 걸리네요. 한 사람이 아프면 가족들이 함께 그 병을 나눠가지는 것 같습니다.

 

지방회에서 11월에 작년에 코로나로 하지 못했던 세계관 학교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기후위기와 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시점에 성경적인 관점으로 환경에 대해 잘 배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다 보니 모시게 된 강사님들이 모두 IVF 학사님들이셔서 후배들에게 성심껏 강의를 해주셨고, 듣는 학생들 모두 많은 도전을 받게 되었습니다.

▶ 인천대 가천대 연합LGM에서

세계관 학교가 끝나고 지방회 LTC가 바로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학기 중 훈련부터 지방회 학생들이 함께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투 두 메이트”라는 어플을 활용하여 일상 속에서 영성일기와 기도훈련 노트를 쓰고 있는데 학생들이 열심히 잘 참여하고 있습니다. 11명의 학생들이 LTC에 참여하고 있는데 이들이 하나님 나라의 제자로 잘 훈련 받는 시간이 되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겨울 수련회도 한참 준비 중에 있습니다. 12월 26일-30일까지 “이야기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정신실 작가님과 최욥 선교사님(인하94)을 주강사로 모셔서 수련회를 가지려고 합니다. 이 시간이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경험하게 되는 인생의 새로운 이야기들이 쓰여 지는 시간이 되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저희 가족은 새로 이사 가는 곳과 시간이 맞지 않아서 한 달간 인천지역 네비게이토 선교관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이 기간 저희 가족이 머물 곳이 있어 감사하고 11월 말에는 잘 이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요즘 연말이 가까워 오면서 한해를 조금씩 돌아보게 됩니다. 큰 아이가 학교를 옮기는 문제며 집을 옮기는 것도 그렇고 여러 일들이 많이 있었는데 하나님의 선하신 인도하심이 있어서 여기까지 온 것 같습니다. 남은 한해도 하나님의 일하심을 신뢰하며 사역과 삶을 잘 감당해 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올 한 해도 기도로 동역해주신 동역자님들께 감사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기도와 후원이 있어 한해도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었습니다. 남은 한해도 모두들 주 안에서 강건하시길 바라며 저는 다음 달에 또 소식 전하겠습니다. 평안하세요.

 

 

[기도제목]

 

1. 겨울 수련회와 LTC가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잘 준비되고 진행될 수 있도록

 

2. 12월 초에 학원사역협의회를 하게 되는데 2022년 캠퍼스 사역을 잘 준비해갈 수 있도록

 

3. 첫째 예원이가 가족과 떨어져서 기독교 대안학교에서 생활하고 있는데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해 갈 수 있도록

 


 

전주영 간사 | 인하대, 인하공전, 경인교대

 

안녕하세요~ 11월부터 위드코로나가 조금씩 시행되고 있습니다. 학사님들의 일상에도 여러 변화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제가 담당한 캠퍼스에서도 차츰 변화가 생기고 있어요. 오프라인 수업이 생기면서 학교에 오는 학생이 늘어나기도 하고요. 인하대의 경우에는 11월 중순에 축제를 한다고 합니다. 갑자기 축제 내 동아리 부스 신청 공지가 나왔길래 급하게 섬김이 회의를 하기도 했었어요. 갑작스러운 변화라 적응은 잘 안 되지만 여러 변화가 다가옴을 느낍니다.

 

11월 셋째 주에는 인하대, 인하공전 학생들과 함께 동방을 청소하기로 했어요. 21학번 새내기의 “12월에는 동방에서 기말시험 공부를 해보고 싶어요..” 라는 작은 소원을 접수한 이후로 동방 청소 계획이 세워졌습니다. 동아리방 사용 제한도 조금씩 풀리면서 2년 동안 막혀있던 동방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네요. 동방을 청소하다 보면 위드코로나가 시작된 것을 좀 더 체감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학생들도 동방을 사용하면서 IVF가 캠퍼스 안에 존재한다는 것을 실감할 것 같고요.


동방 청소 인원을 모집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이슈가 있기도 했습니다.. 청소 참여 신청을 받고 보니 섬김이+신입생만 신청했더라고요. 약간의 슬픔(?)이 올라왔지만, 이 현실을 학생들에게 공지하니까 눈치 있는 몇 명이 신청을 해줬어요. 다행히 덜 슬픈 마음으로 동방 청소를 할 것 같습니다.

 

위드코로나로 오프라인 활동이 점차 생기고 있지만 대부분의 활동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11월부터는 LTC 훈련이 진행되고 있어요. 총 11명의 경인지방회 학생들이 3개월 간의 훈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급변하는 사회와 캠퍼스 환경 속에 신앙의 영역은 점점 더 개인의 몫으로 남겨지는 느낌인데요. 이런 상황에서 학생들이 LTC 훈련을 통해 공동체와 함께하는 신앙 훈련을 경험하게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LTC 훈련과 남은 학기 캠퍼스 모임을 위해서 같이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도제목]

 

1. 캠퍼스 모임, LTC 훈련을 통해 학생들이 하나님을 알아가고 공동체 안에서 함께 자라가는 은혜가 있도록

2.  남은 학기 일정 안에서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겸손한 마음으로 잘 인도받아갈 수 있도록

 


 

손영주 간사 | 가천대 메디컬, 인천대, 송도 글로벌캠퍼스

 

동역자님들 안녕하세요 :)
벌써 11월 중순이 되었네요. 이제 2021년도 한 달 반이 채 안 남았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2021년을 돌아보면 코로나의 상황으로 집에 있던 것만 떠올라서 그런지 더 체감이 되지 않는 것 같아요. 소식지를 쓰는 오늘 유독 마스크를 벗고 캠퍼스를 누비는 모습을 꿈꾸게 되네요.

 

비록 몸은 방 안에 있지만, 학생들과는 온라인으로 굉장히 바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11월 초까지는 ‘환경’을 주제로 한 세계관학교를 준비하느라 바쁘게 지냈는데요. 세계관학교를 마치고 ‘기독교와 환경이 무슨 관계가 있어 강의를 들어야 하는지 몰랐는데, 강의를 듣고 나서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나님의 창조세계를 잘 관리해야 한다는 고민을 하게 되었다.’는 학생들의 나눔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학생들과 함께 캠퍼스에서 환경보호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방식들이 무엇일지 고민하고 실천하며 지낼 날들을 꿈꾸게 되네요.

 

지난 주부터는 경인LTC도 시작되었습니다. 학기 중에는 ‘To do mate’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영성일기 쓰는 것, 기도노트 작성하는 것 등을 개인적으로 훈련하고, 방학인 1월 한 달간 온라인 모임 등의 활동을 하는데요. 그래서 지금은 학생들과 ‘To do mate’로 하루를 계획한 것을 공유하고 서로의 달성한 목표들을 보며 응원하는 삶을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온라인의 환경이고, 개인적인 훈련이라 같이 한다는 느낌을 못 받을 줄 알았는데, 목표를 달성하면 서로에게 보이고 좋아요 표시를 누를 수 있어 함께 한다는 느낌이 생각보다 많이 들곤 합니다. 좋아요를 누르며 다니는게 생각보다 재미있기도 하고요.ㅎㅎ

▶ 원투원 중에


가천대에서는 한음이가, 인천대에서는 서연이(1년차)와 예선이(졸업반), 종혁이 그리고 선민이가 함께 LTC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5명의 학생들 모두 이번 LTC를 통해서 개인의 일상에서 하나님과 관계를 잘 쌓아가는 경험을 하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이 노력해야 하는 훈련이지만, 이 훈련이 이 친구들 모두에게 귀한 경험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기도제목]

 

1. 하나님의 일하심을 기억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2. 학기가 마무리 되어 가면서 체력적으로 지침을 느끼는 데 체력 분배를 잘해서 남은 학기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김솔거 협동간사 | 경인여대

 

안녕하세요 동역자님들.
우리들의 젊음의 시기에 하나님나라의 소망과 동역자들과의 우정을 누리게 해준.. 소중한 기억이 가득한IVF가 또 누군가에게는 회복하기 어려운 상처를 주었습니다.

최근 페이스북에는 IVP 내부에서 동성 간의 성추행 피해를 입은 당사자가 내부 자체 조사 및 IVF 성윤리위원회의 부족한 처리로 인해서 여전히 고통 받고 있다는 내용이 올라왔습니다.

이미 피해자가 전체공개로 피해 사실과 처리 과정에서 2차가해 상황을 공유했으며 당신과 같은 고통을 다른 이들이 겪지 않고, IVP/F가 성폭력 사건을 성숙하게 다루는 조직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습니다.

 

저 또한 이 사실을 알고는 아무렇지 않게 제 삶을 공유하며 모른 채 지나가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어 기도편지에서 언급하기로 했습니다. 이것이 그 분을 위해, 그리고 이 사건이 제대로 조사되고 처리되도록 제가 할 수 있는 전부이기 때문입니다.

주님의 도우심을 간절히 바랍니다.
마음이 먹먹해 눈물이 나다가도 분노가 차오릅니다. 하나님나라와 인격적인 관계를 가르쳐준 곳에서 왜, 피해자가 보호받지 못하는 일이 반복이 될까요.

이런 이야기를 전하게 되어 미안하고 죄송합니다. 우리의 영적 고향과 같은 IVF/IVP 에서 또 같은 실수로 피해자를 홀로 두지 않도록 동역자분들의 관심과 기도를 부탁 드립니다.

▶ 주희와 함께

사진은 주희 중간고사가 끝나고 나서 그 동안의 수고를 격려하며 기분전환을 함께 보낸 시간들입니다:) 

짧게 제 삶을 전해드리면 10월 말부터 중학교에서 기간제로 사회과목을 가르치게 되었습니다. 학교가 이렇게 적성에 맞았나 싶을 정도로 즐겁게 다니는 중입니다. 저의 삶과 사역을 기억해주시고 기도해주시는 분들께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1. 주님께서 피해자와 가족들의 아픔을 어루만져 주시도록

 

2. 반복해서 발생하는 구조의 문제가 개선될 수 있도록

 


 

전지혜 간사 | 사무행정, 학사회

 

동역자님들의 한 달은 안녕하셨나요? 연말로 갈수록 묘한 마음이 듭니다. 엄청 빠르게 돌아가는 무빙워크를 걸으면서 뒤를 돌아보고 있는 느낌이랄까요? 지나간 시간을 돌아보면서도 바쁜 일정을 위해 앞으로 걷는 것을 동시에 하는 것 같아서요.^^ 동역자님들도 비슷할 것 같은데, 건강 상하지 않게 연말을 잘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은 친구들과 함께

이제 두 달의 결산만 앞두고 있고, 한 해의 후원상황을 정리하는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한 해를 신실하게 후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리고, 연말정산과 관련해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제게 연락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어쨌든 재정과 행정은 한 해의 결산과 내년도를 준비하는 업무, 그리고 여러 간사님들을 도와 수련회를 함께 세워가는 일이 남아 있습니다. 늘 그렇듯 지나가는 시간이겠지만, 순간순간이 간사들에게도 학생들에게도 의미 있게 남도록 기도를 부탁 드립니다.

▶ 사과밭에서

올 가을도 부모님의 추수를 돕고 왔습니다. 농사는 정말 하나님과 가까워지는 일 중의 하나입니다.

주님께서 또 밭이랑에 물을 넉넉히 대시고, 이랑 끝을 마무르시며, 밭을 단비로 적시며, 움 돋는 새싹에 복을 내려 주십니다. 주님께서 큰 복을 내리시어, 한 해를 이렇듯 영광스럽게 꾸미시니... (시 65:10-11)

비단 땅에서 나는 작물만이겠습니까? "복"보다는 힘들기만 했다며 투정 부렸던 한 해이기는 했지만, 다시 돌아보니 그 분은 저에게 물을 넉넉히 대어 주셨고, 단단해지라고 밟아주시기도 했죠. 겨울이 지나고 나면 새싹이 움을 틔우리라 믿습니다. 어떤 꽃을 피워낼지는 아무도 모르니 열심히 피워내봐야 하겠습니다^^ 설사 올해 꽃이 피지 않았다 해도 주눅들지 말고, 포기하지 말고 피워낼 꽃을 기대해보아요 :) 그럼 성탄의 계절에 다시 인사 드리겠습니다!

 

 

[기도제목]

 

1. 결산, 연말정산, 겨울수련회와 LTC 등 연말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2. 남편의 눈을 지켜주시고, 건강을 주님께 맡겨 드리면서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캠퍼스 기도제목

인하대 | 대표 : 김고은(19)

 

1. 날씨는 추워지지만, 공동체의 온도는 따뜻해서 모두가 공동체 안에서 하나님과 서로에게 위로 받는 한 달이 되도록


2. 곧 기말고사가 다가오는데 바빠지는 학업 속에서도 건강 잃지 않도록

 

3. 진행 중인 LTC에서 주어진 실천 과제들을 통해 스스로의 영성을 점검하고,  많은 기쁨을 누리는 시간이 되도록

 


인하공전

 

1.세 명의 학생이 인하대 학생들과 함께 학기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모임 속에 서로 관계가 쌓이고 공동체 안에서 신앙이 자라갈 수 있도록

 

2. 인하공전 캠퍼스 안에서 공동체가 필요한 학생을 잘 만나갈 수 있도록

 


 

경인교대

 

1. 교생 실습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이 있습니다. 실습을 통해 교사의 삶을 배우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깨달아가는 시간 되도록

 

2. 남은 학기에 2~3번의 모임이 남아있습니다. 다들 바쁜 시기라 만나기가 쉽지 않지만 만남을 통해 의미 있는 교제와 배움의 시간 가질 수 있도록

 


인천대 | 대표 : 유예선(17)

 

1. 주님의 은혜로 어느덧 한 해의 마무리 지점까지 와있습니다. 그동안 보호해주시고 인도해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찬양합니다. 인천대 캠퍼스에서 저희가 하는 모든 행동들이 하나님을 보여주는 것임을 잊지 않고, 삶으로 증거하는 주님의 제자들이 될 수 있도록

 

2. 위드코로나 발표와 함께 다시 캠퍼스 속 예배가 회복될 날이 머지 않은 것 같습니다.팬데믹 시대에도 모이기를 힘쓰며 항상 말씀으로 거룩해지려고 했던 마음을 놓치지 않고 학기 말을 끝까지 보낼 수 있도록

 

3. 겨울수련회에 멤버들이 마음을 열고 참석할 수 있도록. LTC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학기 중 훈련을 통해 일상을 잘 세워갈 수 있도록

 


글로벌캠퍼스

 

1. 가천대, 인천대와 함께 연합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그 안에서 공동체의 사랑과 유익을 경험할 수 있도록

 

2. 글로벌캠퍼스 공동체에 신입생 친구들이 연결될 수 있도록

 

3. 온라인의 상황에서는 다른 캠퍼스와 연합해서 모임을 진행합니다. 그런데 내년 오프라인 학기가 시작되었을 때 모임이 어떤 형태를 가지게 될지 고민이 됩니다. 2021년 글로벌 캠퍼스가 홀로서기를 잘 준비함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가천대 메디컬캠퍼스 | 대표 : 정예찬(17)

 

1. 이제 코로나 상황 속에서 대면활동이 많아지게 될텐데 안전하지만 또한 깊은 만남이 이어질 수 있도록

 

2. 학업에만 몰두하여 하나님과의 관계를 놓치지 않도록. 특히 종강으로 다가갈수록 많이 바빠지는데 우선순위를 잘 세워갈 수 있도록

 

3. 겨울 수련회에 모두가 마음을 열고 나아와 하나님을 깊이 만날 수 있도록

 


경인여대

 

1. LTC 모임에 참여해서 매주 영성일기와 필사, 기도문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각 학생들에게 찾아와주셔서 하나님을 향한 마음이 커져가도록. 훈련을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10월 후원자 명단

캠퍼스를 기억하며 경인IVF에 재정으로 함께

동역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이사후원

87 배종우 장길동/임희영 88 김용범 최진원/권혜성 92 윤석완 94 김희봉 95 박완근 방인식  96 황숭연/김희진 01 김운용/배혜진

 

▪ 학사후원

[인하대]

88 손영미/이상호 임경은 한성식 89 조란자 90 박종숙 박종열 홍영훈 91 김병철 김충일 이남행 이동원 이종희 92 모종식 박훈재 신교일 용선항 93 구철우 김삼수/이수정 김상철 김선영 김창환 배경우 안광순 안혜영/서동대 94 안성영/황혜영 윤지홍 장건우/이보영 조은수/황예원 95 박대웅 유신영 한대인 96 육영진 97 권희연 김선직 서재규/이민경 엄희선 장사현 98 권정희 김대진 성시윤 정효진 황지선 99 김형석 신윤혁 유재찬/김성혜 윤혜경 장우진 최병욱 00 김응수 손가영 오영아 이혜원 황혁주 01 소민수 오덕석 임우섭/조혜정 전경훈 02 강도원 김지홍 문혜경 성길동 이준호/문보미 전병훈 03 이장훈/이정선 정상철/강나래 04 강진구 장혁준 05 김민석/한송이 김수경 정지은 한효동 06 박효진/김민정 안종선 이예찬 07 곽병현 김태관/노지영 금인애 박승필/전평화 이영완/박혜민 08 김솔거 김용연 조한별 09 김민형 이영현/인예진 이예은 이용훈/김푸름 이지현 최주안 10 김예은 민여홍 이병주 이태희 전주영 최시원 11 고은혜 김승주/나예솔 문영주 박무동 최수연 12 신소망 윤석영 최동진 13 김성진 14 임형재 정선영 한지수   

 

[인천대]

98 심상언 99 김은정 01 정해원 03 백지숙/김주한 전지혜 정민우 한하연 04 이무열 05 김진종/오혜민 문성웅 박미나 이승현 이정현 조경준 06 고지혜 김아름 박형신 07 국민영 이소영 08 김수진 김에리 박재은 신현우 원정현 09 복진아 10 강하나 곽현호 이영은 이진아 이혜진 최낙현 11 성연상 오해인 12 강은혜 박윤수 최광헌 13 박하영 정윤 천성영 14 김민지 김학영 윤영아 15 유예은 16 김진영

 

[인하공전]

99 이종덕 01 박진영 04 하영준 05 이혜정 07 김성식 문지호 09 심선혜 11 이영협 12 박다솜 이지나

 

[경인교대] 99 정민경 04 박정주

[경인여대] 07 최혜정 14 신현지 15 김주향

[가천대] 07 이미정/이상혁 08 이건제/김명희 10 추연석 13 손영주 14 장성재 15 최하영 16 김다은

 

▪ 일반후원

[한대인 간사후원] 강예슬 이성재 이창선 한영미 ㈜씨에스티앤디 관교제일교회 양천중앙교회 우리교회 은혜샘교회 인천세계로교회   

[전주영 간사후원] 김영림 신희성 이병곤 신광교회

[손영주 간사후원] 김지연 박하은 손혜림 오유정 임신엽 차혜진 더불어숲평화교회 송도중앙침례교회  

[김솔거 간사후원] 송국

 

▪ 교회후원

관교제일교회 더불어숲평화교회 송도중앙침례교회 신광교회 양천중앙교회 우리교회 은혜샘교회 인천세계로교회

 

▪ 학생후원

인하대 가천대

 

▪ 신규후원

김태관/노지영 송국 이병주

 

 


■ 10월 재정보고

10월 간사사례는 "90%" 지급되었습니다.

후원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동역자님들의 재정의 동역이 캠퍼스운동을

든든하게 세워갑니다!

매달 기억하며 이 운동에 동참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경인IVF 후원 방법

모바일과 PC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 하시면

금융결제원을 통해 원하는 날짜에 일정 금액이 자동으로 후원됩니다.

경인IVF의 재정을 가장 안정적으로 세우는 방법입니다.

 

https://cms.onivf.com/donate/donate.php

 

IVF 후원신청

IVF에 후원으로 함께해주세요

cms.onivf.com


국민 259-25-0005-683

우리 1005-801-283640

신한 140-005-556266

농협 130045-51-159444

하나 141-890243-44905

 

예금주 : )한국기독학생회경인

 

간사님들 급여와 결산정리가 매월 말일에 있습니다.

계좌로 송금해주시는 경우

★말일 전날★ 까지 후원을 부탁 드립니다.

 

기부금영수증은 송금명 기준해 발급됩니다.

반드시 본인 성함, 단체명으로 후원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