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인IVF소식지] 땅끝에서 온 편지/[경인뉴스레터]

2023년 10월 경인IVF 소식지

by 경인IVF 2023. 10. 19.

2023년 10월

🍁 땅끝에서 온 편지 🍁


 

■ 경인IVF 10월의 풍경

▶ 인하, 인하공전 홈커밍 LGM
▶ 인하, 인하공전 LGM
▶ 인하대 다함께 생일축하
▶ 추석맞이 글캠 유학생들과 윷놀이 한판
▶ 메인가 시험기간 간식 포장
▶ 세계학생기도주간 온라인기도회



■ 경인지방회 소식

 

1. 신입간사훈련 후원

안선민활동학사가 신입간사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훈련을 끝까지 잘 받을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리며, 훈련에 필요한 재정을 후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훈련기간 : 10월 4일(수)-11월 24일(금) 

훈련장소 : 일산 YMCA 청소년수련센터

후원계좌 : 국민은행 660401-01-707903 사)한국기독학생회경인지회

* 입금자명은 반드시 "신간훈_후원자이름"으로 부탁 드립니다.

신입간사훈련을 시작합니다. (tistory.com)

 

신입간사훈련을 시작합니다.

 

kyounginivf.tistory.com

 

 

2. 경인지방 세계관학교

가을을 맞이해 세계관학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독교세계관의 기초를 다지며 배우는 시간이 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유튜브로 송출할 예정입니다. 링크는 추후 보내드리겠습니다.

일시 : 11월 7일(화)-8일(수) 저녁 7시 30분

장소 : 경인IVF 회관

주강사 : 전성민교수님(VIEW벤쿠버기독교세계관대학원 원장)

2023년 경인IVF 세계관학교 (tistory.com)

 

2023년 경인IVF 세계관학교

2023년 경인IVF 세계관학교가 열립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리며, 귀한 배움의 시간이 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kyounginivf.tistory.com

 

 

3. 인천대, 가천대 홈커밍 LGM

인천대, 가천대에서 학사님들을 초대해 함께 LGM을 하고자 합니다.

홈커밍LGM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석 신청은 아래 링크를 작성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시 : 10월 31일(화) 오후 6시 30분 - 9시까지

장소 : 경인IVF 회관

회비 : 10,000원(식비)

참석 신청 링크 : https://forms.gle/fURTuWfmHYyYdoPV7

 

가천대(M)&인천대 홈커밍데이 참여 신청

일시 - 10월 31일(화) 18:30~21:00 장소 - 경인회관 대상 - 가천대메디컬캠퍼스, 인천대, 인천가톨릭대 졸업생 재학생 누구나 회비 - 학사1만원/학생5천원 회비납입 - 신한 110-542-952790 김희은 1부 찬양,

docs.google.com

 

 

4. 제 19차 중앙회 정기총회

일시 : 2023년 11월 11일(토) 오후 1-5시

장소 : 정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김정철홀

총회 참석자 : 한대인, 김용범, 박재운, 김희은

 

 

■ 학사회 소식

 

1. 경인지방회 학사모임 일정

 기도하는 학사모임

일시 : 매달 넷째 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 / zoom

 

 경인YGM

일시 : 매달 둘째 주 목요일 저녁 8시 / zoom

문의 : 박재운학사(공전18) / 070-8223-6192

 

 직장인 학사모임 : 인천지역 직장인 사역팀과 함께하는 모임

일시 : 매달 셋째 주 목요일 저녁 8시 / 경인IVF 회관

 

 

2. 출산소식

이영완(인하07) 박혜민(인하08) 학사 : 10월 2일 득남

조경준(인천05) 학사 : 10월 12일 득녀

 

 


 

이달의 이야기

황숭연 | 인천대 96

인천대 전설의 개척멤버😉 부드러운 목소리에 따뜻한 카리스마로 언제나 누구에게 묵직한 위로를 던지는 학교밖 청소년들의 친구이자 멋진 선생님! 경인IVF에서 아내를 만나 두 딸과 함께 현재는 상담으로 청소년들을 섬기고 있답니다. 

 

 

캠퍼스와 IVF를 기억하며 드리는 부탁

 

경인지방 학사님들~ 반갑습니다.

저는 인천대 96학번 황숭연 학사입니다.

제 소개를 간단히 하면 저는 인천대가 제물포 캠퍼스에 있을 때 입학하여 인천대 IVF가 막 개척하던 때 CCC로 활동하던 형의 조언으로 IVF에 발을 들여놓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저희 캠퍼스는 김낙훈 학사님이 유일한 리더이자 인천대 IVF 자체였습니다. 김낙훈 학사님의 헌신적인 섬김과 노력으로 그해 저와 함께 세 명의 형제들이 IVF에 정착했고, LGM, DPM, 소그룹 활동을 하며 어렵게 캠퍼스를 품게 되었습니다. 개척 세대가 늘 그렇듯이 많은 고생과 희생을 했으나 멤버십이 쉽게 늘지 않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때 시커먼 저희 형제들 네 명이 모여 기도했던 내용 중에 97년에는 자매들이 IVF에 들어와서 남녀 성비가 조화롭게 성장하기를 꿈꾸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저희 형제들의 기도를 들으시고 97년에는 자매들을 보내주셨습니다. 저 개인적으로 감사한 것은 그때 들어온 97학번의 김희진 자매와 인천대 1호 커플이 되어 믿음의 가정을 꾸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저희 부부는 경기도 양평에 거주하고 있으며, 중 3인 큰 딸 하음이와 초등학교 6학년인 작은 딸 지음이 이렇게 네 명이 알콩달콩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와 김희진 학사는 IVF에서 훈련받고 섬기다가 하나님께서 우연한 기회에 만나게 하신 ‘상담’을 대학원에서 전공했습니다. 현재 저는 경기도 구리시에 소재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일하고 있으며, 김희진 학사는 양평에 있는 초등학교 상담실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제 인생에 있어서 IVF는 삶의 중심이 되어 믿음의 여정에 길잡이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경인지방회 이사로 활동하며 IVF에 관심을 가지고 작은 힘이나마 보태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학사님들께 인사를 드리는 이유는 우리 각자가 20대의 중요한 시기를 함께 했던 IVF를 기억하며 함께 섬겨주시길 부탁드리는 마음이 들어서입니다. 학사님들도 아시겠지만 지금 대학생들은 기독교에 대해 부정적이고 선교단체 활동에 관심이 없습니다. 자칫하다가는 IVF가 사라질 정도로 위기에 몰려 있습니다. 이에 선배인 우리 학사들의 섬김이 캠퍼스에 절실합니다.

 

어떤 분들은 주변의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에게 IVF를 적극적으로 알려 우리들처럼 캠퍼스에서 소중한 영혼들이 하나님을 만날 수 있도록 브릿지 역할을, 또 다른 분들은 MS로 복음을 전하는 캠퍼스 사역자들이 사역을 지속할 수 있는 경제적인 지원을, 누군가는 학사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각자의 일터에서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기를 노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강력한 섬김은 정기적으로 캠퍼스를 기억하며 중보하는 것이고, 더불어 정기적으로 MS 후원에 동참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개인적으로 특별한 날(생일, 결혼기념일 등)이나 평소보다 월급이 더 들어오는 달(연말정산, 성과급, 상여금, 명절 등)에 IVF를 기억해 주시고 후원을 간헐적으로라도 이어가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우리의 섬김과 헌신이 순전한 주의 청년들을 키워내는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다시 한번 학사님들이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영상편지>

https://youtu.be/WAMVzMzlS0c

 


 

■ 2023년 10월 경인지방회 중점 기도제목 

 

1. 102-4주까지 학생들은 시험 기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시험기간 동안 학생들이 공부하면서 하나님과의 관계를 놓치지 않고, 공동체의 지체들을 격려하며 이 시간을 잘 보낼 수 있도록

 

2. 1027일부터 지방회 LTC 학기 중 훈련이 시작됩니다. 이번 훈련은 조아섬’(좋아서 하는 아벱 섬김이)이라는 주제로 LTC 훈련이 진행됩니다. 학생들이 이 기간 큐티, 기도의 시간, 좋아서 하는 전도 책나눔 등을 통해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알아가며, 캠퍼스와 세상속에 하나님 나라 운동원들로 잘 세워져 갈 수 있도록

 

3. 안선민 활동학사가 104일부터 1124일까지 일산 YMCA 유스 센터에서 간사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간사 훈련을 통해 하나님과의 관계가 더 깊어지고, 캠퍼스 간사로 잘 준비되고 훈련받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4. 암 투병중인 학사님들의 가족(박승필 학사 어머니, 김홍근 학사 장인, 한대인 간사 아내)의 건강이 잘 회복되고 가족들도 낙심치 않고 이 시간들을 잘 이겨갈 수 있도록

 

 

간사 기도제목

 

한대인 대표간사 | 대표, 학사회, 인천대, 가천대 메디컬, 가톨릭대

 

구름 한 점 없는 파란 하늘을 보면 가을이 왔구나 더 느끼게 되는 요즘인 것 같습니다. 동역자님들 모두 이 가을에 평안히 잘 지내고 계시나요? 저는 지난 한 달 많이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난달에 기도 부탁드렸던 아내의 건강 문제로 병원을 계속 왔다 갔다 해야 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유방암 검사를 받았었는데 암 진단을 받고 여러 가지 검사들을 하고 기도 편지를 쓰는 오늘 입원을 앞두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기도 편지를 받으실 때는 수술을 다 마쳤을 것 같은데 수술 이후 잘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 부탁을 드립니다. 지난 한 달간 돌아보면 그래도 감사한 것들이 많습니다. 이른 시기에 잘 발견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병원 예약과 수술이 빨리 잡힐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손길들이 있어서 감사하고, 무엇보다 기도하며 응원해 주는 여러 동역자님들이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아내와 가족들 모두 이후의 치료의 과정을 잘 이겨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지방회에서 지난 한 달 가장 큰 것은 2학기 LTC 훈련을 받게 될 학생들을 모집하고 권면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번에 지방회 20기 LTC 훈련은 6명의 학생들이 지원을 하였습니다. 2명의 리더들도 멤버들을 응원하며 함께 훈련을 받기로 해서 총 8명의 학생들이 학기 중 리더 훈련을 받게 됩니다. 인하대, 인천대, 가천대, 경인여대의 학생들이 훈련을 받게 되는데 이들이 이 시간을 통해 하나님을 깊이 알아가며, 캠퍼스와 세상 속에 하나님 나라 운동을 이어가는 거룩한 그루터기 같은 자들로 세워져 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안선민 활동학사가 10월 4일부터 신입 간사 훈련에 잘 들어갔습니다. 감사하게도 훈련비가 상당히 많이 채워졌습니다. 예년에 비해서 훈련비가 많이 인상이 되어 어떻게 다 모금이 될 수 있을까 걱정을 했는데 선민간사가 간사로 세워져가는 것을 기대하며 후원하시는 분들의 여러 손길들이 있어서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아직 50만 원 정도의 훈련비가 부족한데 11월까지 모금이 잘 되어 훈련받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어제 저도 신입간사 훈련에 신약 개론 강의가 있어 다녀왔는데 훈련받는 간사들 한 명 한 명 바라보며 귀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자기 하나 돌보며 사는 것도 힘든 시대에 캠퍼스의 학생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며 캠퍼스에 하나님 나라 운동을 이어가고자 한 이들이 있어 감사했습니다.

▶ 신입간사훈련 강의 중

 

그리고 한 가지 더 안내를 드리면 제가 이번 학기에 인천대, 가천대, 인천 가톨릭대를 섬기고 있는데 10월 31일(화) 저녁에 경인IVF 회관에서 학사 초청 홈커밍데이 LGM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평일 저녁이라 학사님들께서 약간 부담이 되실 수 있겠다 생각되는데 학생들과 함께하는 LGM 시간을 모처럼 준비했으니 가능하신 인천대, 가천대 학사님들께서는 함께하셔서 학생들을 응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을에는 기도하게 하소서’라는 한 시인의 고백처럼 이 가을 기도로 캠퍼스와 세상 속에 하나님의 사랑이 더 물들어가는 시간들 되길 소망하며 저는 다음 달에 또 소식 전하겠습니다.

 

 

[기도제목]

 

1. LTC 훈련을 받는 8명의 학생들이 말씀묵상과 기도, 책 나눔 등을 통해 캠퍼스와 세상 속에 하나님 나라 운동원들로 잘 세워져 갈 수 있도록

 

2. 아내가 수술 이후 건강을 잘 회복하고, 가족들도 이 시간을 잘 이겨갈 수 있도록

 

3. 첫째 예원이가 대학 수시 원서를 내고 면접과 수능 준비를 하고 있는데 대학 진학의 과정을 선하게 인도해 주시도록

 


 

전주영 간사 | 인하대, 인하공전, 경인교대

 

안녕하세요~ 쌀쌀해진 10월에 인사드립니다! 개강 이후로 캠퍼스는 바쁘게 지나가고 있어요. LGM과 소그룹 활동 등 모임들이 세워지면서 학생들과 만나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학기 들어서 학생들 사이에 관계가 제법 쌓인 것을 보게 됩니다. 1학기 때는 어색했던 관계였는데, 여름수련회와 복음밥 캠프 등에 함께 하면서 많이 친해졌더라고요.

서로 친해진 덕분에 같이 지방회 LTC 훈련에 신청하게 된 학생들도 있답니다. 제가 맡은 지부에서 이번 학기 LTC 신청자가 한 명도 없을 뻔했는데요. 인하대 21학번 학생 두 명이 서로 “네가 신청하면 나도 신청하겠다.”라며 간을 보다가 결국 둘 다 신청하게 되었어요. 이 학생들이 서로를 의지하며 LTC 훈련을 잘 받아 가길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10월 초에 있었던 인하대&인하공전 홈커밍 LGM도 무사히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추석 연휴라 많이 오시진 못했지만 그래도 여러 학사님들이 귀한 발걸음을 해주셔서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에게는 선배들과 함께 LGM을 드리며 교제하는 것이 좋은 경험이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학생들이 이 경험을 잘 간직하며 캠퍼스 공동체 안에서 잘 자라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 인하대, 인하공전 홈커밍LGM


개인적으로는 남은 학기의 제 역할에 대해 계속 고민하게 되는데요. 최근 한 신입생과 원투원을 하면서 느낀 것은, 내가 어떤 특정한 역할을 잘 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학생들 한 명 한 명과의 관계에 마음을 더 들이면서 기도하는 마음으로 시간을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런 마음을 가지다가도, 간사를 그만둔다는 생각에 갑자기 마음이 싱숭생숭해지면서 알 수 없는 무기력이 오기도 하고 그러다가 다시 열정을 불태우기도 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남은 학기 동안 하나님 안에서 마음을 지키며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도제목]

 

1. 10월 말부터 시작되는 LTC 훈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좋은 동역 관계를 쌓아가며 훈련받을 수 있도록

 

2. 하나님 주시는 마음을 구하며 남은 학기를 보낼 수 있도록

 


 

손영주 간사 | 인하대, 인하공전, 인천 글로벌캠퍼스

 

동역자님들 안녕하세요 :D 날씨가 점차 쌀쌀해지고 차가운 바람이 부는 날들입니다. 바뀌는 날씨 속에서 건강 잃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들려오는 소식들도 참 냉랭합니다. 전쟁의 소식들이 끊임없이 들려오기도 합니다. 속히 서로를 향한 적개심과 분노가 사그라져 무고한 이들의 희생이 멈추길 기도합니다.

 

어느덧 간사 3년 차가 되었습니다. 경인 지방회에 온 지는 4년 반이나 되었더라고요. 9월에 그동안의 사역들을 돌아보며 리뷰 문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보냈었는데요. 10월에는 작성했던 리뷰에 대한 결과가 나와 그것을 보며 제 사역과 삶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나간 시간을 돌아보면 간사가 되자마자 긴 코로나 상황이 있어서 그런지 유독 3년의 시간이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벌써 1차 임기 만료 평가(리뷰)를 쓰는 시간이 왔다는 것에 당황스러운 마음이 적잖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모 학사가 자주 하는 말처럼 저는 아직 ‘말하는 감자’인 것 같은데 말입니다. 리뷰를 작성하며 돌아봤던 것들을 토대로 남은 3년의 시간을 이어서 잘 보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글로벌캠퍼스 모임

글로벌 캠퍼스에서는 정말 감사하게도 지난번 연결되었던 학생들이 꾸준히 모임들에 참여하며 공동체를 이뤄가고 있습니다. Club fair로 연결된 5명의 학생 모두가 적극적으로 모임에 참여해 주어 오히려 신입생들이지만 큰 변화 속에 있던 공동체의 중심을 잡아주는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기존에 있던 학생들이 바쁜 일정에 모임에 참여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새로 들어온 학생들과 기존에 있던 학생들이 공동체 안에서 잘 어울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무크따 책모임

인하대에서는 제가 적응하는 중에 있습니다. 학생들과 원투원을 통해 후문에 있는 맛집들을 하나씩 도장 깨기하고 있습니다. 인천대와 가천대, 글로벌 캠퍼스에는 대학가라고 부를 수 있는 곳들이 없어서 인하대 후문의 저렴하고 양 많은 맛집들을 방문할 때마다 감탄을 하곤 합니다. 최대한 내색하지 않으려 하는데 인하대 IVF 학생들이 식당에서 눈이 동그래지는 제 모습을 보며 웃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2명의 학생들과 소그룹도 하고 있습니다. 무크따 소그룹으로 ‘무신론 기자, 크리스천 과학자에게 따지다.’라는 우종학 교수님이 쓰신 책을 읽고 나누는 소그룹입니다. 과학과 신앙에 대한 많은 고민이 있는 학생들과 수요일 저녁에 동방에서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나누고 있습니다. 인하대에서도 학생들과 재미있는 시간들을 보내며 달라진 캠퍼스에 잘 적응하는 중입니다. 이들과 함께 기쁘게 공동체를 꾸려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도제목]

 

1. 하나님의 일하심을 기억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2. 1차 임기가 만료되고 리뷰 문서를 받았습니다. 돌아본 시간들을 통해 앞으로의 시간들을 잘 보낼 수 있도록.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3. 겨울 연합수련회 준비팀으로 섬기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진행국을 맡아 수련회를 돕게 되었습니다. 준비하는 과정을 위해

 


 

 

안선민 활동학사 | 경인여대, 인천대

 

동역자님들 한 달간 평안하게 보내셨나요?

어느덧 쌀쌀해진 기온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동역자님들께서도 환절기 건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10월 4일부터 일산 풍동 YMCA에서 신입간사 훈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막막하게만 다가온 8주였지만, 어느덧 2주 차에 접어들었다는 사실이 기쁘면서 한편으로는 놀랍기도 합니다. 훈련을 위해 기도와 후원으로 함께해 주시고, 또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의 말들을 보내주신 모든 동역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

 

평일 훈련의 하루는 매일 오전 7시에 일어나 함께 운동을 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아침식사와 QT, 오전 강의, 점심 식사, 오후 강의, 이후 함께 저녁을 만들어 먹은 뒤 기도회 시간을 보낸 다음, 개인적으로 과제를 하거나 모여서 회의와 리플렉션을 하는 것으로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주말에는 따로 정해진 루틴이 없지만 주로 과제와 밀린 할 일들을 하며, 일요일에는 함께 교회를 탐방한 뒤 근처에서 나들이를 하다가 돌아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일산은혜교회의 김근주 목사님과 더불어숲평화교회의 이시종 목사님으로부터 은혜로운 설교를 경험했으며, 동기들과 한 교회에 다녀보는 경험도 처음이라 더욱 의지가 되고 나눔도 풍성해지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반복될 매주 일정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그리고 다음 주에 가게 될 또 다른 교회에서도 좋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 전재윤 강사님의 "마음으로 하는 기도" 강의 후

이곳에 들어오기 전, 신입간사 훈련은 사역 동안 필요한 지식을 배우는 과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예상처럼 기도, 구/신약 개론, 복음 등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지만, 요즘 가장 큰 배움은 제 자신에 대한 것입니다. 첫날부터 모든 동기 간사님들이 돌아가며 60분짜리 나는요를 진행하였는데, 이는 서로가 겉치레 없이 아프고 불편한 얘기들을 꺼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때 느낀 것은 나름 솔직한 줄 알았던 제 모습이 사실은 내가 되고 싶었던 모습이었고, 저는 미성숙한 마음과 죄성들을 제 자신에게도 드러내지 않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이런 모습들을 발견하는 한편, 이를 하나님 앞에 정직하게 내어드리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결국 간사를 하는 동안에도 내면을 돌아보고 자신을 알아가는 여정은 계속되어야만, 하나님 앞에서도 제 모습 그대로 존재할 수 있다는 사실이 크게 와닿는 기간인 것 같습니다. 약점을 발견하는 일이기에 가끔은 벅차기도 한 이 시간을 제가 잘 보낼 수 있도록, 그리고 하나님과 더욱 진실한 모습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 한대인강사님의 "신약개론" 강의 후

동역자님들 덕분에 다양한 경험들로 가득 찬 은혜로운 신입간사 훈련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늘 함께해 주시는 동역자님들께 감사드리며, 저는 다음 달 기도 편지에서 새로운 소식으로 뵙겠습니다. 평안한 10월 보내시길 바랍니다😊

 

 

[기도제목]

 

1. 신입간사 훈련 기간 동안 하나님과 더욱 진실한 교제를 하며, 나와 공동체의 필요가 무엇인지 돌아볼 수 있도록

 

2. 평소 생활패턴이 불규칙하여 규칙적으로 움직이는 훈련 일정에 아직 적응하는 중입니다. 원활한 훈련을 위해 체력과 건강에 더욱 신경 쓰고, 일정을 잘 수행하여 하루의 시간을 풍성히 쓸 수 있도록

 

3. 특별히 담당 캠퍼스였던 경인여대와 메인가 지부 및 자매 공동체 하우스원들이 일상을 잘 살아가고 남은 2학기 IVF 활동들도 잘 누릴 수 있도록. 또한 시험기간 동안 지치지 않고 하나님께 의지하며 나아갈 수 있도록

 


 

전지혜 간사 | 사무행정

 

한 달 동안 어떻게 지내셨는지 궁금합니다. 이제 아침저녁으로 꽤나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바뀌는 날씨에 흘러가는 시간의 속도를 체감하게 됩니다. 내일부터는 조금 더 두껍게 입어야 하나 고민 중입니다.

 

이번 달부터는 선민간사의 빈자리를 느끼며 경인여대 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경인여대 모임은 졸업반인 친구 두 명과 하다 보니 가끔은 원투원이 되기도 합니다. 이번 달에 "믿음을 묻는 딸에게, 아빠가"라는 책으로 책나눔을 하는데 참 좋았습니다. 짧지만 함께 생각하고 나눔 하며 '믿음을 가지고 살아가는 삶'에 대해 무게감 있게 고민을 하게 됩니다. 고통의 한복판에서 자신이나 타인의 고통에 무뎌지지 않고 위로하며 함께 그 길을 걸어가는 삶에 대한 도전이 있었습니다. 

바쁜 시간을 쪼개어 모임을 세워가는 경인여대의 두 친구가 IVF 모임을 통해 신앙이 자라고 성숙하는 유익이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학사로의 삶을 고민하고 준비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봅니다 :)

그리고 한 가지 기쁜 소식은 이세하 학생이 LTC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졸업하기 전에 받는 리더훈련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경험하고, 그 사랑을 흘려보내는 삶을 배워가는 시간이 되도록 함께 기도 부탁드립니다. 

▶ 책은 사진에 없지만 책나눔이었던 경인여대 모임

 

사무실은 늘 여전한 루틴 속에서 한 달이 지났습니다. 이제 한 해 결산을 앞두고 있는데, 올해 후원해 주신 분들의 사랑과 섬김을 기억하게 됩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IVF에 재정을 흘려보냄이 여러 동역자님들께도 은혜와 기쁨이 되길 기도하게 됩니다.  

 

지난달에 수영을 배운다는 소식을 기도편지에 남겼었는데, 드디어 두 달차 강습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달은 자유형 연습과 배영 발차기로 진도를 나가고 있습니다. 기초체력이 되지 않아 여전히 반에서는 꼴찌이지만, 속도와 상관없이 이 시간을 통해 체력을 키워나갈 것이 기대가 됩니다. 운동을 통해 체력이 쌓이고 건강해져서 사역을 감당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도제목]

 

1. 졸업반인 여대 멤버들이 시험 기간과 졸업준비를 잘 견디며, IVF 모임을 통해 신앙이 자라갈 수 있도록

 

2. LTC를 지원한 학생이 졸업전시회와 LTC 훈련을 함께 받아야 하는 상황인데, 몸과 마음과 시간의 여력을 주시고 훈련을 통해 하나님을 깊이 알아가도록

 

3. 남편의 건강의 문제를 주님께서 책임져주시도록. 가정의 진로를 고민하는 가운데 주님의 인도를 잘 발견해가도록

 

 


 

강하나 간사 | 중앙회 학원사역부 청소년사역

 

안녕하세요 동역자님들, 가을방학 같던 연휴가 지나니 날이 많이 추워졌습니다. 환절기 건강하게 보내고 계시나요?

저는 하반기에는 신입생 사역을 위한 빌드업을 진행 중입니다. IVF커넥팅과 MBTI 성경인물 링크를 홈페이지로 구축하는 작업을 IVF MEDIA 간사님들과 함께 협업하고 있는데 새롭게 만들어 가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IVF를 소개하고, 캠퍼스사역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잘 나올 수 있도록 함께 기도 부탁드립니다.

청소년 사역 중 매달 모여 함께 찬양하고 기도하는 ‘IVF Youth Worship’이 9월 22일에 있었는데 다양한 지방회의 학사, 학생들이 모였습니다. 당일 처음 만난 학생들과 학사들이 예배 후에 교제하면서 예배에 참여한 마음을 나누고, 서로의 관심사에 따라 관계가 이어지는 것을 보며 더 풍성한 모임으로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했습니다.
10월에는 27일 금요일 저녁 7시 서로교회에서 모입니다. 함께 찬양하고 기도하고 싶은 분들 모두에게 열려있으니 주위 청소년, 청년들에게 전달 부탁드립니다.

▶ IVF Youth Worship에서


중앙회는 IVF 외에도 IVP가 있습니다. 10월 20일에 중앙회 소속 모든 간사님들이 함께 야유회를 가는데 올해는 학원사역부 주관으로 진행되어 제가 디렉터를 맡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람과 풍경을 담는 '가을 소풍 사진전'을 기획 중인데 평소에 잘 만나지 못하는 다른 부서 간사님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고 다음 달에 소식 전하겠습니다.

다음 달에 또 소식 전하겠습니다. 환절기 건강하게 보내세요!

 

 

[기도제목]

 

1.   IVF Youth Worship 모임이 잘 세워질 수 있도록

 

2. 신입생 홍보와 청소년 사역을 지혜롭게 기획할 수 있도록

 

3.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사역할 수 있도록

 

 


 

캠퍼스 기도제목

인하대 | 대표 : 김고은(19)

 

1.  중간고사 기간에 몸과 마음이 많이 지치지 않도록

 

2. 날씨가 많이 쌀쌀해지고, 일교차가 커지는 가운데 모두의 건강을 지켜주시도록

 

3.  중간고사 기간에는 모임을 잠시 쉬어갑니다. 중간고사 기간 이후에 진행될 모임이 다시 활발해지고, 풍성한 나눔과 기쁨으로 가득 찰 수 있도록

 


인하공전 

 

1.  현재 인하공전에는 활동하는 학생이 없는 상황입니다. 공전 캠퍼스 안에 공동체가 필요한 학생들이 잘 연결될 수 있도록

 

2.  전역 후 휴학 중인 배안식 학생이 공동체와의 관계를 잘 이어가며 다음 학기 활동에 함께 하게 되도록

 


경인교대

 

1.  교대 모임이 없다 보니 학생들과의 만남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교대 학생들과 관계를 이어가며 그들의 삶을 응원해 줄 수 있도록

 

2. 임용고시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4학년 강예은 학생이 몸과 마음의 컨디션을 잘 지키면서 수험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인천대 | 대표 : 신서연(21)

 

1. 23학년도 2학기 중간고사 시험기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IVF 친구들이 시험에 대한 부담과 걱정, 힘듦으로만 보내기보다는 하나님을 의지하며 주신 시간 성실히 살아내도록

 

2. 인천대 출신 안선민 간사님이 8주간의 신입 간사 훈련기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훈련 기간 동안 동기 간사님들과 좋은 관계를 쌓아가고 하나님 안에서 단단해지고 성숙해지는 귀한 시간을 보내도록

 

3.  요즘 동방에 사람이 없다, 소그룹 모임이 취소됐다, 참여가 적어졌다와 같은 이야기를 듣곤 합니다. 캠퍼스 생활과 주어진 학업을 수행하면서, 하나님과 관계에도 성실하고 공동체에서 사랑을 나누기란 결코 쉽지 않은 것 같아 보입니다. 그래도 우리 IVF 친구들이 공동체에서 교제하고 예배하며 모이기에 힘쓰는 데에 지치지 않게 마음 붙들어주시도록

 


 

인천 글로벌캠퍼스 

1. 지난달 Club fair를 통해 연결되었던 5명의 신입생 친구들이 모두 공동체에 잘 적응하는 중입니다. 모임에 적극적으로 나와 자신들의 이야기를 잘 나누고, 복음에 대해 정리해가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큰 변화 속에서 이번 학기 사역에 대해 막막함을 가지고 있었는데, 좋은 길로 인도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2. 글로벌 캠퍼스 학생 중 한 명이 ‘하나님의 교회’(이단)의 포교에 연관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캠퍼스에서 포교활동을 하던 하나님의 교회 사람(인천대 학생)과 이야기를 나누다 성경공부를 하게 되었고, 이단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다행히 IVF 학생이 그곳이 이단이라는 것을 바로 알게 되었고, 이 부분에 대해서 솔직하게 나눠주었습니다. 그러나 가장 최근까지 들었던 나눔은 하나님의 교회 사람이 강의실이나 기숙사까지 찾아와 자신을 만나달라고 요구한다는 이야기였습니다. 비상식적인 관계 속에서 이 학생이 상처받지 않고, 이 관계를 잘 끊어낼 수 있도록

 


 

가천대 메디컬캠퍼스 | 대표 : 김희은(21)

 

1. 이번 달부터 LTC를 시작합니다. 캠퍼스 사역에 사랑을 배워가고 믿음이 더해지는 훈련이 되도록

 

2. 가천대 동방에서 소그룹 모임, 리더 모임을 자주 하고 있습니다. 동방이 편히 모여 기도하고 나눔 하는 공간으로 쓰일 수 있도록. 가천대학에서 IVF 공동체에 관심을 갖고 찾아오는 학생이 있도록

 

3. 10월 넷째 주까지 중간고사 기간입니다. 학생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학업에 임할 수 있도록

 

4. 10월 31일 저녁에 홈커밍데이가 있습니다. 지금 우리 캠퍼스에는 희은, 연주, 하은 세 명의 3학년 학생이 IVF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가천대 재학생과 학사님들이 만나서 서로 교제하는 시간이 되도록

 


 

인천가톨릭대 

1. 정세진 학생이 자매 공동체 하우스에서 함께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가천대 김희은 자매와 안선민 간사와 함께 생활을 하게 되는데 공동체 하우스에서 공동체를 더 깊이 누리고 소그룹과 큰모임에 잘 참여해 갈 수 있도록

 

2. 지금은 한 명의 친구가 메인가(가천대 메디컬, 인천대, 가톨릭대) 연합 모임에 함께하고 있지만 인천 가톨릭대에도 두세 사람이 더 연결되어 소그룹과 지부 모임이 세워져 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인천 가톨릭대에 새로운 친구들이 연결될 수 있도록

 


경인여대 | 대표 : 김주희(20)

 

1.  안선민 간사님이 신입 간사 훈련에서 하나님을 더 깊이 알아가고 배우며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2. 이번 겨울 LTC에 이세하 학생이 지원을 했는데, 졸업준비와 함께 훈련을 받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바쁜 상황이지만 훈련을 즐겁게 감당하며, 훈련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더 깊이 경험할 수 있도록  

 

3. 경인여대IVF에 새로운 멤버들 연결시켜 주시고, 캠퍼스를 섬길 수 있는 공동체로 빚어지도록

 

4. 경인여대 IVF의 두 학생(주희, 세하)이 마지막 학기를 보낼 때, 바쁨에 잠식되지 않고 하나님을 기억하는 가운데 주어진 일상을 살아내도록

 


 

9월 후원자 명단

캠퍼스를 기억하며 경인IVF에 재정으로 함께

동역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이사후원

[실행이사]

인하대 88 김용범 최진원/권혜성 92 윤석완 93 윤창근 94 김희봉 95 박완근/임정화 방인식

인천대 96 황숭연/김희진 01 김운용/배혜진 05 문성웅/유진경

[후원이사]

인하대 87 배종우 장길동/임희영 

 

▪ 학사후원

[인하대]

88 손영미/이상호 임경은 한성식 89 임은주 조란자 90 박종숙 박종열 최은아 홍영훈 91 김병철 이남행 이종희 92 모종식 신교일 용선항 93 구철우 김상철 김선영 김창환 배경우 안혜영/서동대 94 안성영/황혜영 윤지홍 95 박대웅 유신영 한대인 96 육영진 97 권희연 서재규/이민경 엄희선 장사현 98 권정희 김대진 성시윤 채윤경 황지선 99 마대성 신윤혁 유재찬/김성혜 윤혜경 장우진 최병욱 00 김응수 손가영 오영아 황혁주 01 소민수 오덕석 이동영 임우섭/조혜정 전경훈 02 김지홍 문혜경 양진성 이준호/문보미 전병훈 03 김정한 이장훈/이정선 정상철/강나래 04 강진구 김홍근 장혁준 05 김민석/한송이 김수경 정지은 최주환/전유진 06 박종찬 박효진/김민정 안종선 07 곽병현 금인애 이영완 08 김솔거 김용연 김정웅/한현숙 박혜민 정한웅 조한별 차형준 09 이영현/인예진 이예은 이용훈/김푸름 이지현 최주안 10 김예은 장지형 정석은 최시원 11 김승주/나예솔 문영주 박무동 최수연 12 김태형 신소망 윤석영 최승혜/이태희 14 임형재 정선영 한지수 15 이제희 17 유동현    

 

[인천대]

98 심상언 99 김은정 01 정해원 03 백지숙/김주한 전지혜 정민우 한하연 05 김진종/오혜민 김현석 박미나 이정현 조경준 06 박형신 07 국민영 이소영 08 김수진 김에리 박재은 신현우 원정현 09 복진아 10 강하나 이진아 이혜진 11 성연상 오해인 12 최광헌 13 박하영 천성영 14 김민지 김학영 윤영아 16 김진영 17 유예선 

 

[인하공전]

99 김건두 이종덕 01 박진영 04 하영준 05 이혜정 07 김성식 문지호 천민우 09 심선혜 11 이영협 12 박다솜 이지나 18 박재운 설고수

 

[경인교대] 99 정민경 04 박정주

[경인여대] 07 최혜정 14 신현지 윤성경  

[가천대] 07 이미정/이상혁 08 이건제/김명희 10 추연석 14 장성재 15 최하영 16 김다은 17 고한음 

 

▪ 일반후원

[한대인 간사후원] 강예슬 이성재 이창선 한영미 ㈜씨에스티앤디 갈산우리교회 관교제일교회 신반포교회 은혜샘교회 인천세계로교회 송도우리교회

[전주영 간사후원] 신희성 신광교회           

[손영주 간사후원] 오유정 임신엽 차혜진 더불어숲평화교회 송도중앙침례교회 충남IVF

[안선민 간사후원] 손영주 전지혜 한대인

[지방회 후원] 윤은성 

 

▪ 교회후원

갈산우리교회 관교제일교회 더불어숲평화교회 송도중앙침례교회 송도우리교회 신광교회 신반포교회 우리교회 은혜샘교회 인천세계로교회 

 

▪ 학생후원

인하대 인천대 가천대 

 

▪ 신규후원

고한음 차형준

 

▪ 특별후원

김용범 유예선 인천노회 이종희 신간훈후원(김푸름/이용훈 박재운 손유정 신지후 심상언 안경욱 오승연 유예선 윤영아 이소영 전주영 정예찬 천민우 한대인)


■ 9월 재정보고

9월 간사사례는 "91%" 지급되었습니다.

후원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동역자님들의 재정의 동역이 캠퍼스운동을

든든하게 세워갑니다!

매달 기억하며 이 운동에 동참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경인IVF 후원 방법

모바일과 PC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 하시면

금융결제원을 통해 원하는 날짜에 일정 금액이 자동으로 후원됩니다.

경인IVF의 재정을 가장 안정적으로 세우는 방법입니다.

 

https://cms.onivf.com/donate/donate.php

 

IVF 후원신청

IVF에 후원으로 함께해주세요

cms.onivf.com


국민 259-25-0005-683

우리 1005-801-283640

신한 140-005-556266

농협 130045-51-159444

하나 141-890243-44905

 

예금주 : )한국기독학생회경인

 

 간사님들 급여와 결산정리가 매월 말일에 있습니다.

계좌로 송금해주시는 경우

★말일 전날★ 까지 후원을 부탁 드립니다.

 

 기부금영수증은 송금명 기준해 발급됩니다.

반드시 본인 성함, 단체명으로 후원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