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인IVF소식지] 땅끝에서 온 편지/[경인뉴스레터]

2023년 12월 경인IVF 소식지

by 경인IVF 2023. 12. 21.

2023년 12월

🎄 땅끝에서 온 편지 🎄


 

■ 경인IVF 12월의 풍경

▶ 종강LGM - 메인가
▶ 메인가 리더 쫑모임
▶ 인하, 인하공전 졸업 및 사임LGM
▶ 인하, 인하공전 졸업 및 사임LGM - 하디와 혁디와 함께 :)

 

▶ 인하, 인하공전 사임 졸업LGM에서

 

▶ 인하, 인하공전 사임 졸업LGM에서

▶ 경기남, 남서울 간사님들과 함께 연합 모임
▶ 연합겨울수련회 수련회준비모임 - 남서울IVF 회관
▶제주 리트릿 중에
▶ 경인여대 학기 쫑모임
▶ 2023년 2학기 학원사역협의회



■ 경인지방회 소식

 

1. 경인IVF LTC(리더훈련캠프) 20기 

섬김이훈련캠프(LTC)가 다음주와 1월 첫주에 진행됩니다. 이 시간을 통해 캠퍼스와 세상을 품는 제자들이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28-29일은 동역여행으로 준비됩니다. 동역을 다지는 여행과 훈련이 되도록 기도와 후원도 부탁 드립니다.

일시 : 12월 26일(화)-29일(금)

장소 : 경인IVF 회관

주강사 : 전주영간사(경인IVF 캠퍼스간사)

주제 : 조아섬(좋아서하는 아벱 섬김이)

2023-24 경인LTC 20기 (tistory.com)

 

2023-24 경인LTC 20기

경인IVF 23-24 LTC(섬김이훈련)가 진행중입니다. 캠퍼스와 세상을 섬기는 섬김이들로 세워질 수 있도록 많은 기도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kyounginivf.tistory.com

 

2. 경인, 경기남, 남서울 연합 겨울수련회

겨울수련회는 경인, 경기남, 남서울지방회가 함께 연합해 준비합니다. 학생들이 많이 등록할 수 있도록, 하나님을 깊이 만나는 장으로 잘 준비되도록 기도와 후원을 부탁 드립니다.

일시 : 24년 1월 2일(화)-1월 6일(토) 

장소 : 가평 오륜비전빌리지

주강사 : 최인기간사(강원춘천지방회 대표간사)

주제 : 인기남은 핑계고

<LTC와 겨울수련회를 위한 후원계좌>

농협 301-0137-1000-41 사)한국기독학생회경인지회

* 입금자명은 반드시 "수련회_후원자이름"으로 부탁 드립니다.

23-24 경인, 경기남, 남서울 연합 겨울수련회 (tistory.com)

 

23-24 경인, 경기남, 남서울 연합 겨울수련회

이번 겨울수련회는 경인, 경기남, 남서울IVF가 연합으로 모여 준비합니다. 겨울수련회를 위해 많이 기도해 주세요.

kyounginivf.tistory.com

겨울수련회 소망나누기 참석 신청을 받습니다. 아래 링크로 신청해 주세요:)

https://forms.gle/z5Cbuw8VJms5tErg9

 

전주영간사 사임식&소망나누기 참석 조사

안녕하세요~ 경인IVF 동역자님들~ 연말을 잘 보내고 계시나요? 이번 겨울수련회는 1주차에 LTC를 먼저 하고, 2주차는 경인, 경기남, 남서울지방회가 함께 연합으로 수련회를 진행합니다. 특별히 1

docs.google.com

 

 

3. 전주영간사 사임식 

지난 8년동안 캠퍼스와 경인IVF를 섬겼던 전주영간사가 올해를 마지막으로 사임하게 되었습니다. 사임식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려고 합니다. 직접 오셔서 응원과 격려해 주실 분들은 대표간사나 사무간사에게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망나누기 및 사임식에 참석하실 분들은 꼭 미리 아래 참석신청 링크를 통해 참석의사를 표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시 : 12월 27일(수) 밤 9시

장소 : 경인IVF 회관

https://forms.gle/z5Cbuw8VJms5tErg9

 

전주영간사 사임식&소망나누기 참석 조사

안녕하세요~ 경인IVF 동역자님들~ 연말을 잘 보내고 계시나요? 이번 겨울수련회는 1주차에 LTC를 먼저 하고, 2주차는 경인, 경기남, 남서울지방회가 함께 연합으로 수련회를 진행합니다. 특별히 1

docs.google.com

 

4. 2023년 귀속 귀부금영수증 발급 안내

2023년 한 해 신실하게 재정으로 IVF 사역에 동역해주신 동역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후원금에 대한 기부금영수증은 국세청 홈텍스의 '전자기부금 영수증 발급목록' 메뉴 (http://www.hometax.go.kr)를 통해 24년도 1월 15일 이후에 후원자가 직접 열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기부금영수증은 송금명을 기준으로 발급되니 참고해주세요.
2023년도 후원금과 연말정산자료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사무실로 문의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문의 : 070-8223-6192

2023년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 (tistory.com)

 

2023년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

2023년도 경인IVF를 신실하게 후원해주신 많은 동역자님께 감사 드립니다. 기부금영수증 발급과 관련해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경인IVF 사무실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kyounginivf.tistory.com

 

■ 학사회 소식

 

1. 경인지방회 학사모임 일정

 기도하는 학사모임

일시 : 매달 넷째 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 / zoom

 

 경인YGM

일시 : 매달 둘째 주 목요일 저녁 8시 / zoom

문의 : 박재운학사(공전18) / 070-8223-6192

 

 직장인 학사모임 : 인천지역 직장인 사역팀과 함께하는 모임

일시 : 매달 셋째 주 목요일 저녁 8시 / 경인IVF 회관

 

 

2. 결혼소식

배웅휘(인하06)

일시 : 12월 23일(토) 오후 1시 40분

장소 : 그랜드 오스티엄 4층 CMCC홀(인천1호선 문학경기장역 2번 출구)

https://www.barunsonmcard.com/m/kilmyz399920

 

웅휘♡정주 결혼식에 초대합니다.

바른손카드 모바일청첩장

www.barunsonmcard.com

 

 

김현경(인천11) 학사 

일시 : 1월 6일(토) 오후 1시

장소 : 로얄파크웨딩홀 1층 파크홀(전쟁기념관 옆, 6호선 삼각지역 11번 출구)

조성민 ♥ 김현경 결혼합니다 (fromtoday.co.kr)

 

조성민 ♥ 김현경 결혼합니다

1월 6일 오후 1시

mcard.fromtoday.co.kr

 


 

이달의 이야기

전주영 | 인하대 10

활동학사까지 8년의 시간 동안 경인IVF의 여러 캠퍼스를 섬겨온 6년 차 간사. 축구와 커피와 빵, 그리고 하나님나라를 사랑하는 찐간사. 냉철한 머리와 따뜻한 가슴으로 경인IVF를 섬기고 이제 새로운 길을 찾게 될 주영간사를 응원해 주세요 :)   

 

 

기다림의 근력

 

안녕하세요~ 인하대와 인하공전, 경인교대를 담당하고 있는 전주영 간사입니다.
오랜만에 소식지 대문글로 인사드립니다. 저는 올해를 끝으로 간사를 사임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지난 시간 동안 함께해 주신 동역자님들에게 인사드리려고 이렇게 글을 씁니다.

 

사임이 결정되고 지난 시간을 돌아보면서 제가 간사를 시작하게 된 과정을 떠올려보곤 했습니다. 저는 대학 졸업을 앞두고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하던 중 캠퍼스 개척 담당 간사 제의를 받았고 졸업 후 활동학사로 캠퍼스 간사를 시작했습니다. 제가 간사를 선택한 이유에는 공동체에 대한 고마움과 IVF 운동에 동의하는 마음도 있었지만, 내가 먼저 하나님을 제대로 알고 싶다는 마음이 더 컸던 것 같아요. ‘간사를 하게 되면 하나님과 더 가까워질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와 소망이 있었습니다.

 

사임을 앞둔 지금의 저에게 ‘그래서 나는 간사를 하면서 하나님과 더 가까워졌나?라는 질문을 던졌을 때, ‘그렇다.’라는 답변은 안 나오더라고요. 오히려 ‘하나님과 멀어진 것 같은데..’라는 생각도 마음 한편에 있습니다. 제 기대와는 다르게 흘러가는 캠퍼스 환경과 다양한 사건, 사고들 속에서 저 스스로 무너지고 무기력해질 때가 참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제가 기대했던 하나님과의 관계는 쌓이지 않았던 것 같아요. 하지만 감사하게도 기대 밖의(?) 관계는 꽤 쌓였습니다. 캠퍼스 공동체 속에 내 기대와 소망이 이루어지지 않더라도 하나님을 기다리고 찾아가는 과정을 반복하며 새로운 관계가 형성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일하심을 기다리는 근육이 생겼다랄까요. 이것이 제가 간사를 하면서 얻은 가장 큰 유익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그 과정에서 만난 학생들과의 관계도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공동체를 소중히 여기며 하나님을 알아가고자 하는 학생들로 인해 저 또한 많은 힘을 얻고 함께 자라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학생들의 삶을 지켜보면서 간사의 삶을 더 깊이 고민할 수 있었고, IVF 운동의 가치와 공동체의 필요성을 느끼며 지난 시간을 지나올 수 있었습니다.

지방회 간사님들과 학사님들에게도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제가 간사로 지내는 동안 기도해 주시고 동역해 주셨기에 8년의 시간을 무사히 걸어올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숙하고 부족한 점이 많았는데 끝까지 함께해 주신 덕분에 별다른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사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ㅎ 이 글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내년부터 저는 학사로서 IVF 운동에 함께 합니다. 남은 12월의 일정을 잘 마무리하고 내년부터는 학사로서 IVF 운동을 위해 기도하며 함께 하겠습니다. 그동안 기도해 주시고 여러 모양으로 함께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경인 지방회를 위해 함께 동역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2023년 12월 경인지방회 중점 기도제목 

 

1. 1226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LTC 수련회가 있습니다. 예수님의 사랑과 섬김을 통해 예수님의 제자들이 세워졌던 것처럼 이 훈련을 통해 그 사랑과 섬김이 흘러가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2. 12일부터 6일까지 경인,경기남,남서울 지방회 연합 수련회가 가평 오륜비전 빌리지에서 있습니다. 학생들이 이 시간을 통해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며, 영적인 성장이 있도록

 

3. LTC와 수련회를 진행하는데 학생들의 회비 외에 지방회에서 감당해야 하는 비용이 400만원 가까이 더 필요한 상황입니다. 수련회의 필요한 재정이 잘 채워질 수 있도록

 

4. 전주영 간사 12월을 마지막으로 전임 간사 사역을 사임을 하게 됩니다. 그동안 인하대, 인하공전, 경인교대, 송도글로벌캠퍼스 개척 등 지방회 여러 캠퍼스에서 수고를 많이 했습니다. 간사 사역이후 새로운 인생의 여정에도 주님의 선하신 인도하심이 있도록

 

 

간사 기도제목

 

한대인 대표간사 | 대표, 학사회, 인천대, 가천대 메디컬, 가톨릭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동역자님들 모두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시나요? 간사들은 12월 초에 기말고사 기간 동안 제주도로 간사 리트릿을 다녀왔습니다. 제주도에서는 기온이 영상 20도 가까이 되었는데 한주만에 영하 10도 밑으로 떨어지고, 살면서 이런 온도의 변화는 처음 겪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팬데믹도 처음이었지만 이후에 일어나는 갑작스러운 변화들이 이제는 우리의 일상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 간사리트릿에서 함께 - 제주

 

리트릿을 다녀오고 나서는 내년도 사역 준비를 위한 학원사역협의회와 겨울 수련회, LTC 준비로 정신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 주에는 캠퍼스 종강 큰 모임, 수련회 준비모임, LTC 수련회를 위한 OT 모임이 있습니다. LTC 학기 중 훈련은 6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는데, LTC 수련회에는 4명의 멤버들이 참여하게 될 것 같습니다. 날이 갈수록 학생들 한 명 한 명 리더로 세우는 것이 더 힘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 사람을 귀히 여기시는 주님의 마음을 기억하며 훈련에 참여하는 한사람 한 사람들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잘 세워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또한 이번 겨울 수련회도 계속 학생들을 독려하며 수련회를 권면 중에 있습니다. 계절학기, 과외, 알바, 자격증 공부 등의 수많은 핑계가 있지만 주님께 우리의 눈을 맞추고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이 시간을 기대하며 학생들이 수련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특별히 간사들이 수련회 진행, 지원, 강의, 학생들 동원 등 여러 일들을 하면서 정서적으로 육체적으로 지치기 쉬운 때인데 주님의 은혜 아래 강건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저희 가정은 아내가 항암 2차까지 잘 마쳤습니다. 앞으로 14번 정도의 항암치료를 더 받고, 방사선치료, 호르몬 치료를 받게 될 것 같은데 항암치료 기간을 잘 견디고 건강을 잘 회복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하게도 첫째 예원이는 수시에서 전북대에 합격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예비로 발표를 기다리는 학교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고 있는데 가장 잘 공부할 수 있는 학교로 진학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추워진 날씨지만 모두들 건강하게 주 안에서 한 해 잘 마무리하시고, 2024년도 복된 새해 되세요.

Merry Christmas & Happy New year!

 

 

[기도제목]

 

1.  LTC 디렉터와 겨울수련회 강의로 섬기게 되는데 주님이 주시는 지혜와 사랑으로 잘 섬길 수 있도록

 

2. 아내가 항암치료를 받고 있는데 잘 견디고 치료를 잘 받을 수 있도록

 

3. 첫째 예원이가 수시결과를 기다리고 있는데 주님의 인도하심 속에 진로를 잘 찾아갈 수 있도록

 


 

전주영 간사 | 인하대, 인하공전, 경인교대

 

안녕하세요. 대문글에 마음을 나누었기에 기도편지에서는 저의 사임 이후 담당 캠퍼스의 변화와 기도 제목에 대해 나누려고 합니다.

이번 2학기부터 손영주 간사님이 인하대와 인하공전 캠퍼스에 함께 했었는데요. 내년부터는 손영주 간사님이 제가 맡았던 캠퍼스를 이어서 담당하게 됩니다. 새로 담당하게 된 캠퍼스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학기를 끝으로 졸업하는 학생들이 다수 있습니다. 동시에 LTC를 통해 지부 섬김이로 훈련받고 있는 학생들도 있는데요. 그동안 공동체를 섬겼던 학생들이 그간의 섬김 속에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느끼며 감사한 마음으로 졸업할 수 있도록, 그리고 새롭게 훈련받는 LTC 멤버들이 LTC 수련회를 통해 하나님 나라와 공동체적 삶을 잘 배우고 자라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도제목]

 

1.  손영주 간사님이 새로운 캠퍼스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2.  지방회 LTC 훈련을 받는 학생들이 훈련 속에서 많은 것을 배우며 신앙적 성숙을 이뤄갈 수 있도록

 


 

손영주 간사 | 인하대, 인하공전, 인천 글로벌캠퍼스

 

동역자님들 안녕하세요:D 겨울인 것 같지 않은 따뜻한 날들이 이어지다가 비가 온 후로 갑자기 언제 그랬냐는 듯이 놀랄 정도로 추위가 몰아치네요. 날씨에 배신감을 느끼게 되는 요즘입니다. 동역자님들은 날씨에 잘 적응하고 계시나요?

캠퍼스에서는 이제 기말고사도 끝나고 학기가 마무리되는 시점입니다. 이제 한 학기 동안 열심히 공부해 온 것들의 결과만 남겨놓았는데, 성적표를 받았을 때 배신감을 느끼지 말고 노력한 만큼의 좋은 성적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캠퍼스의 상황은 이러하고, 개인적인 삶은 수련회 준비로 바쁘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진담 반, 농담 반으로 ‘또련 회’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수련회를 준비해 가는 것은 유익한 시간이기는 하지만, 매번 준비팀으로 편성되어 수련회를 준비해 가는 것이 저를 지치게 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공동체보다는 직장인의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는 시간도 많이 있곤 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준비 기간 마음을 다잡고 잘 준비해 가야겠습니다.

 

생각해 보니, 아직 캠퍼스의 일정이 하나 남아있습니다. 아마 이 소식지가 발송된 이후에는 끝나있을 텐데요. 인하대 학생들과 함께 학기 마무리 이후에 졸업 및 사임 축복 LGM을 하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오랫동안 공동체를 섬겨 준 리더들과 주영 간사님이 공동체를 졸업하고 사임하기에 학생들과 함께 이들을 축복해 주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감사하게도 공동체의 예비 리더들이 함께 이 모임을 준비하는 것에 동참하겠다고 나서주어 역할을 분담해 잘 준비되고 있습니다.

▶ 인하, 인하공전 졸업 및 사임 축복 LGM

 

졸업 및 사임 축복 LGM에서는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들 덕분에 졸업하는 이들(주영, 고은, 동욱)의 이름을 따서 ‘주고동 못보내’라는 이름의 보이는 라디오를 진행하기로 했답니다. 학생들과 함께 하는 사역은 참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공동체를 위해 헌신해온 이들을 축복해 주며 떠나보내면 어떨까 하는 이야기에 반응해 주고, 자신이 할 수 있는 방식으로 각자의 짐을 지어주는 모습들을 보며 이것이 ‘동역하는 것’, ‘함께하는 것’임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예비 리더들과 함께 준비한 이 모임을 통해 공동체를 졸업하고 사임하는 이들을 마음껏 축복하고 공동체를 떠나는 이들도 한껏 축복받으며 떠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도제목]

 

1. 하나님의 일하심을 기억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2. 여러 가지 이유들로 지친 마음들이 생겨납니다. 마음을 잘 돌볼 수 있도록

 

3. 수련회를 잘 준비하고, 학생들에게도 잘 권면할 수 있도록

 


 

 

안선민 활동학사 | 경인여대, 인천대

 

동역자님들 한 달간 평안하게 보내셨나요?

어느덧 찬바람이 부는 계절이 돌아왔음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한겨울과 함께 찾아온 분주한 연말 일정들 속에서도 주님의 따뜻한 사랑을 느끼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11월 24일에는 신입간사 수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수료식을 준비하는 동안에는 정말 분주하고 또 많이 불안하기도 했지만, 막상 수료식 날이 오니 훈련이 정말 끝났다는 사실이 체감되어 슬프기도 하고 기쁘기도 한 것 같습니다. 특히 매일 “신간훈 N일차”를 외쳤던 순간들과 훈련 동안의 모습이 모두 담긴 오프닝 & 특송 영상을 볼 때 감회가 새로웠고 동기들과 8주 동안 함께한 소중한 시간들을 다시 떠올릴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제는 각자의 지방회로 흩어져야 된다는 아쉬움이 무엇보다 컸지만, 앞으로는 각자의 소식지와 카톡으로 이야기를 들으며 그리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실시간으로 실패 중이라는 말도 함께 전하며…) 2부 진행자 역할에 대해서도 걱정이 많았는데, 많은 분들이 즐겁게 봐주신 것 같아서 제게도 재미있고 인상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는 어떤 길을 가고 어떤 역할을 하나님께서 주실지는 알 수 없지만,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나아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 신입간사훈련을 수료하며 - 간사회

 

12월 6-8일은 경인지방회 리트릿으로 다 함께 제주도에 다녀왔습니다. 수료식 이후 쉴 수 있는 기간이 생겼을 뿐만 아니라 리트릿 자체도 처음이라 기대가 컸는데, 슬슬 귤이 나오고 동백꽃이 피어나려 하는 겨울 제주도를 볼 수 있다는 것과, 특히 이번 학기에는 경인 간사님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기회가 많지 않았다는 것이 아쉬웠는데 그 시간들을 풍성하게 채울 수 있다는 것이 소중한 경험들이었습니다😊

 

경인여대와 메인가 캠퍼스는 마지막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인여대는 오랜만에 만난 주희와 세하가 반가웠고, 식교제와 함께 밀린 이야기를 나누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둘 다 마지막 학기라 신간훈에 있는 동안 볼 수 없다는 사실이 더욱 아쉽게 느껴졌는데요. 바쁜 일정과 분주한 마음들 가운데서도 IVF에 잘 머물러 준 것이 한편으로는 고맙게 느껴지는 날이었습니다. 이번 학기 짧은 시간이었지만 지혜 간사님과 동역할 수 있는 것도 은혜로 다가오는 모임이었습니다.

 

메인가는 현재  종강 LGM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이번 학기를 끝으로 졸업하는 두 예비 학사를 축복하고 한 학기를 돌아보며 연말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질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 종강 LGM에서 설교를 맡게 되었습니다. IVF에서 하는 첫 설교인 만큼 잘 준비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필요한 주님의 말씀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어느덧 크리스마스를 며칠 남겨두지 않은 주간입니다. 현재는 LTC 수련회와 겨울 수련회 준비를 앞두고 있는 만큼 학생들에게도 수련회를 위한 마음이 함께하길 기도하며, 저는 다음 기도 편지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풍성한 연말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기도제목]

 

1. 기말고사 이후에 이루어지는 캠퍼스 모임들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또한 졸업을 앞두고 사회로 나아갈 학생들이 학사로서의 삶을 잘 예비하는 12월이 될 수 있도록

 

2. LTC 및 겨울 수련회 일정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학생들에게 수련회를 위한 마음을 주시고, 또한 수련회에서는 준비한 사역들을 학생들과 잘 나누는 시간이 되도록

 

 


 

전지혜 간사 | 사무행정

 

안녕하세요~ 정신없는 와중에 이 편지를 쓰네요. 갑자기 추워지면서 경인회관 수도가 얼어버려 어제 해빙작업을 했습니다. 다행히 이제 물이 잘 나오는데 어제 외부에서 작업하는 것을 구경하다가 감기에 걸려버렸네요.🤧 모두 날씨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

 

저는 연말이라 여러 작업과 정리를 하느라 정신없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다음 주가 바로 수련회 시작인데, 뭔가 준비가 안 되어 있는 것 같아서 마음이 분주한데, 이럴 때일수록 더 주님께 마음을 집중해야지를 속으로 되뇌며 일을 하는 중입니다. 수련회를 구성해가면서 간사들은 실무를 하다 보니 일에 빠질 수 있는데, 하나님의 일하심을 놓치지 않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학생들도 그들의 인생과 일상과 지나온 시간들 속에서 하나님을 발견하게 되는 은혜의 2주가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수련회 한 번으로 다 변화되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지만 누군가에게는 이 시간을 통해 하나님과의 교제와 만남의 '첫 시작'이, 또 누군가에게는 '다시 시작'이, 또 누군가에게는 '격려 받아 계속 걸어감'이 되도록 동역자님들 생각 내서 기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남은 시간 2023년 결산과 기부금영수증 정리를 다 해야 하는데 잘 감당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2023년도 신실하게 후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연말정산 서류 안내는 위 광고를 보시고, 문의가 있으시면 제게 연락 주시면 됩니다.

 

가정은 1월 중순에 새로운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병의 원인을 잘 찾을 수 있으면 좋겠는데,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몸의 질환을 두고 기도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지치는 마음 반 무감각해지는 마음 반인데, 지치지 않고 하나님이 과정마다 주시는 뜻을 잘 찾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개인적으로도 가정으로도 공동체도 여러 변화 속에 있습니다. 변화 속에서의 소망은 하나님 앞에서, 사람들 앞에서, 제 자신 앞에서 속이지 않고 정직하고 진실되게 살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진실로 두려워하며 그분 앞에서 날마다 성숙해져가길 소망하게 됩니다.     

▶ 제주 작가의 산책길을 걸으며

 

제주 리트릿에서 '폭삭 속아수다'라고 문 앞에 적힌 것을 보고 '속았다'의 의미인 줄만 알았습니다. 그리고 혼자서 걷다가 우연히 또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그 앞에 한참을 서 있었습니다. 이 말이 저를 붙잡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동역자님들께도 이 말로 한 해를 위로하고 응원하고 싶습니다.

날씨는 춥지만, 주님의 오심을 기다리며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라며, 내년에 인사드리겠습니다. 언제나 관심 가져주시고 기도해 주셔서 마음 다해 감사드립니다.

 

 

[기도제목]

 

1. 연말정산과 결산, LTC 지원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2. 하나님 앞에 진실되게 서며, 하나님과 자신, 이웃을 속이지 않고 정직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3. 남편의 건강의 문제를 주님께서 책임져주시도록. 가정의 진로를 고민하는 가운데 주님의 인도를 잘 발견해가도록

 


 

강하나 간사 | 중앙회 학원사역부 청소년사역

 

2023년이 다 지나고 마무리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올 한 해를 돌아보는데 불과 몇 개월 전에 한 일도 너무 먼 옛날처럼 느껴지는 시간들에 하루하루 열심히 살았구나 싶습니다.
저는 24학번 예비 대학생들과 IVF가 필요한 대학생들을 IVF로 연결하는 프로젝트 ‘IVF커넥팅’을 기획하고 준비하며 연말을 보내고 있습니다. IVF를 경험한 학사님들이 주위에 있는 대학생들에게 IVF를 소개해 주고 연결해 줄 때 조금 더 수월하게 캠퍼스에 연결해 줄 수는 없을까 고민하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기획과 제작 과정이 어려움 없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마침 12월 셋째 주부터 수시 합격생들이 합격한 대학교에 등록하는 기간이고, 진학할 대학교가 확정되는 시기입니다. 주위에 예비 24학번들이 있다면 IVF를 소개해 주시고, 공식 IVF 홈페이지를 통해 연결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홍보 부탁드립니다.


청소년 사역 중 매달 모여 함께 찬양하고 기도하는 ‘IVF Youth Worship’이 12월 22일 IVF 중앙회관 6층 세미나실에서 2023년 마지막 모임을 합니다. 함께 찬양하고 기도하고 싶은 분들 모두에게 열려있으니 주위 청소년, 청년들에게 전달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21일에 시아버님의 수술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무너진 척추를 세워야 하는 수술인데 연세가 있으셔서 가족들이 걱정하고 있습니다. 수술 과정 가운데 하나님께서 지켜주시기를 함께 기도 부탁드립니다.

유난히 기도 부탁드릴 소식이 많은 12월 같습니다. 기도를 부탁하고, 기도해 줄 동역자들이 있다는 사실에 마음에 큰 위로가 됩니다. 날씨가 매우 추워졌는데 독감도 유행이라고 합니다. 연말 건강하게 보내시기를 기도하겠습니다! 2024년에 또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1. 신입생 사역을 지혜롭게 기획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2. 2024년 청소년 사역을 즐겁게 준비할 수 있도록

 

3. 가족들이 건강할 수 있도록

 

 


 

캠퍼스 기도제목

인하대 | 대표 : 김고은(19)

 

1. 학기가 마무리되었습니다. 방학 기간 동안 충분한 휴식을 누릴 수 있게 하시고, 추운 날씨 속에 건강을 잃지 않도록

 

2. LTC 수련회와 연합 수련회가 12월 26일~29일 / 1월 2일~6일까지 있습니다. 준비하는 모든 손길들을 축복해 주시고 하나님을 깊이 만나는 은혜로운 수련회가 될 수 있도록

 

3. IVF의 공식적인 학기 중 모임이 끝났습니다. 방학 중에도 지체들 간의 교제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인하공전 

 

1.  다음 학기 인하공전 캠퍼스는 손영주 간사님이 담당해 주시게 됩니다. 공전 학생들과의 접점을 잘 찾아갈 수 있도록

 

2.  복학 예정인 배안식 학생이 공동체와의 관계를 잘 이어가며 다음 학기 활동에 함께 하게 되도록

 


경인교대

 

1.   4학년 강예은 학생이 임용고시 1차를 마치고 2차를 준비합니다. 남은 과정을 후회 없이 잘 마칠 수 있도록

 

2. 이번 학기를 끝으로 3학년 학생 두 명도 임용고시 준비에 들어갑니다. 쉽지 않은 준비 기간을 몸과 마음 건강히 잘 걸어갈 수 있도록

 


인천대 | 대표 : 신서연(21)

 

1. 기말고사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경인IVF 친구들이 시험을 잘 마무리하고 계획한 것들, 준비한 것들을 잘 거두고 감사하며  학기를 잘 마무리하도록

 

2.  23년도 LTC 수련회가 다음 주 12월 26~29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훈련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알아가고 함께한 동역자들과의 관계가 끈끈하게 세워져가도록

 

3.  23년도 겨울수련회가 준비되어가고 있습니다! 수련회를 고민하는 친구들의 마음을 열어주셔서 수련회에서 풍성한 은혜를 누릴 수 있도록. 수련회에 조장과 자봉으로 참여하는 친구들이 영적으로 잘 준비되고 섬김으로 사랑을 알아갈 수 있도록. 수련회가 안전하게 잘 진행되도록

 


 

인천 글로벌캠퍼스 

 

1. 1월 초 겨울수련회가 있습니다. 아직 IGC IVF에는 참여자가 없습니다. 현재 2명 정도의 학생들이 고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IGC IVF 학생들도 함께 참여해 수련회의 유익을 누리고, 수련회 속에서 인격적인 하나님을 만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2. 동역자님들의 기도 덕분에 이번 학기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하게도, 교회를 다녀본 적 없는 학생들이 연결되었는데 이번 학기 IGC IVF 모임을 통해 복음을 듣고 계속해서 성경에 대해 알아가고 싶다고 이야기합니다. 계속해서 IGC IVF를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는 즐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3. 이번 학기에는 이상하게 한국 학생들로만 IGC IVF가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감사하게도 다음 학기에는 미국 유타대에서 IFES를 하던 학생이 IGC에 있는 유타대 한국캠퍼스에 교환학생으로 오는데 함께 IVF 활동을 하고 싶다고 연결되었습니다. 다음 학기 미국에서 오는 학생을 잘 환대하고, 다른 유학생 친구들도 잘 맞이하는 IGC IVF가 될 수 있도록

 


 

가천대 메디컬캠퍼스 | 대표 : 김희은(21)

 

1. 12월 마지막 주에 LTC수련회, 1월 첫째 주에 겨울 연합수련회가 있습니다. 공동체의 사랑을 누리고 오는 수련회가 되도록. 2차 신청 기간 동안에 각자의 상황과 마음을 인도하셔서 더 많은 학생들이 수련회를 누릴 수 있도록

 

2. 이제 종강을 하고 겨울방학을 합니다. 학업으로 인해 지친 학생들이 쉼으로 다시 채워지길 기대합니다. 방중 모임을 통해 서로에게 계속 관심 갖고 연결되는 공동체가 되도록 

 

3. 안선민 간사님이 신간훈 수료를 마치시고 가천대, 인천대, 가톨릭대를 담당해 주십니다. 선민간사님이 건강히 사역할 수 있도록 

 

4. 2023년도 가천IVF가 모일 수 있게 하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지금은 학생 2명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내년 새 학기에 함께할 친구들을 보내주시길 원합니다. 다음 연도에도 가천대에서의 IVF 운동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인천가톨릭대 

1. 가톨릭대는 올해 처음 개척되어 정세진 자매(간호 23)가 메인가(가천대 메디컬 캠퍼스, 인천대, 인천 가톨릭대) 연합모임에 참여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이번 학기는 자매하우스에서 3명의 지체들과 함께 생활하며 공동체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2. 이번 겨울 수련회에 세진 자매가 참여하기로 하였는데, 이 시간을 통해 깊이 하나님을 만나며 캠퍼스 속에 일하실 하나님을 소망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3. 내년에 인천 가톨릭대에도 새로운 멤버들이 더 연결되어 공동체 모임이 인천 가톨릭대 캠퍼스에도 생겨날 수 있도록

 


경인여대 | 대표 : 김주희(20)

 

1.  2명의 학생이 이번 학기를 마지막으로 졸업합니다. 캠퍼스뿐만 아니라 세상 속에서 학사로 하나님과 깊이 관계 맺으며,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갈 준비를 잘할 수 있도록

 

2. 내년에 경인여대 IVF와 함께 할 학생이 현재 없는 상황입니다. 24학번 신입생과 공동체가 필요한 재학생이 연결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고, 캠퍼스와 연결할 수 있는 사역의 지혜를 주시도록 

 

3. 경인여대 캠퍼스는 코로나 이후 동아리 활동 및 학생 자치활동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캠퍼스에 공동체가 필요한 학생들이 있을 텐데, IVF가 할 수 있는 역할을 잘 찾아갈 수 있도록

 


 

11월 후원자 명단

캠퍼스를 기억하며 경인IVF에 재정으로 함께

동역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이사후원

[실행이사]

인하대 88 김용범 최진원/권혜성 92 윤석완 93 윤창근 94 김희봉 95 박완근/임정화 방인식

인천대 96 황숭연/김희진 01 김운용/배혜진 05 문성웅/유진경

[후원이사]

인하대 87 배종우 장길동/임희영 

 

▪ 학사후원

[인하대]

88 손영미/이상호 임경은 한성식 89 임은주 조란자 90 박종숙 최은아 91 김병철 김충일 이남행 이종희 92 모종식 신교일 용선항 93 구철우 김상철 김선영 김창환 배경우 안혜영/서동대 94 안성영/황혜영 윤지홍 95 박대웅 유신영 한대인 96 육영진 97 권희연 서재규/이민경 엄희선 장사현 98 권정희 김대진 성시윤 정효진 채윤경 황지선 99 김형 마대성 신윤혁 유재찬/김성혜 윤혜경 장우진 최병욱 00 김응수 손가영 오영아 이혜원 황혁주 01 소민수 오덕석 이동영 임우섭/조혜정 전경훈 02 강도원 김지홍 문혜경 성길동 양진성 전병훈 03 김정한 이장훈/이정선 정상철/강나래 04 강진구 김홍근 장혁준 05 김민석/한송이 김지수 정지은 최주환/전유진 06 박종찬 박효진/김민정 안종선 07 곽병현 박승필/전평화 이영완 08 김솔거 김용연 김정웅/한현숙 박혜민 정한웅 조한별 차형준 09 이영현/인예진 이예은 이용훈/김푸름 이지현 최주안 10 김예은 이병주/최미현 장지형 정석은 최시원 11 김승주/나예솔 문영주 박무동 최수연 12 김태형 신소망 윤석영 최승혜/이태희 14 임형재 정선영 한지수 15 이제희 17 유동현    

 

[인천대]

98 심상언 99 김은정 01 정해원 03 백지숙/김주한 전지혜 정민우 한하연 04 이무열 05 김진종/오혜민 김현석 박미나 이정현 조경준 06 박형신 07 국민영 이소영 08 김에리 박재은 신현우 원정현 09 복진아 10 강하나 곽현호 이진아 이혜진 11 성연상 12 최광헌 13 박하영 천성영 14 김민지 김학영 윤영아 16 김진영 17 유예선 18 신지후 

 

[인하공전]

99 이종덕 01 박진영 04 하영준 05 이혜정 07 김성식 문지호 천민우 09 심선혜 11 이영협 12 박다솜 이지 18 박재운 설고수

 

[경인교대] 04 박정주

[경인여대] 07 최혜정 14 신현지 윤성경  

[가천대] 07 이미정/이상혁 08 이건제/김명희 09 황지혜 10 추연석 14 장성재 15 최하영 16 김다은 17 고한음 

 

▪ 일반후원

[한대인 간사후원] 강예슬 이성재 이정규 이창선 한영미 ㈜씨에스티앤디 갈산우리교회 관교제일교회 신반포교회 은혜샘교회 인천세계로교회 송도우리교회

[전주영 간사후원] 김옥례 신희성 신광교회           

[손영주 간사후원] 손혜림 임신엽 차혜진 더불어숲평화교회 송도중앙침례교회 충남IVF

[안선민 간사후원] 손영주 전지혜 한대인

[지방회 후원] 김현지 윤은성 

 

▪ 교회후원

갈산우리교회 관교제일교회 더불어숲평화교회 송도중앙침례교회 송도우리교회 신광교회 신반포교회 은혜샘교회 인천세계로교회 

 

▪ 학생후원

인하대 

 

▪ 특별후원

신간훈후원(최시원) 세계관학교 후원(정선영)


■ 11월 재정보고

11월 간사사례는 "90%" 지급되었습니다.

후원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동역자님들의 재정의 동역이 캠퍼스운동을

든든하게 세워갑니다!

매달 기억하며 이 운동에 동참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경인IVF 후원 방법

모바일과 PC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 하시면

금융결제원을 통해 원하는 날짜에 일정 금액이 자동으로 후원됩니다.

경인IVF의 재정을 가장 안정적으로 세우는 방법입니다.

 

https://cms.onivf.com/donate/donate.php

 

IVF 후원신청

IVF에 후원으로 함께해주세요

cms.onivf.com


국민 259-25-0005-683

우리 1005-801-283640

신한 140-005-556266

농협 130045-51-159444

하나 141-890243-44905

 

예금주 : )한국기독학생회경인

 

 간사님들 급여와 결산정리가 매월 말일에 있습니다.

계좌로 송금해주시는 경우

★말일 전날★ 까지 후원을 부탁 드립니다.

 

 기부금영수증은 송금명 기준해 발급됩니다.

반드시 본인 성함, 단체명으로 후원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