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인IVF소식지] 땅끝에서 온 편지/[경인뉴스레터]

2024년 2월 경인IVF 소식지

by 경인IVF 2024. 2. 15.

2024년 2월

🎓땅끝에서 온 편지🎓


 

■ 경인IVF 2월의 풍경

▶ 메인가 챕터캠프
▶ 경인IVF 연합챕터
▶ 경인IVF 연합챕터 아웃팅
▶ 경인IVF 연합챕터 아웃팅 - 썰매장
▶ 인하대 챕터 중
▶ 인하대 리더들과 함께
▶ 24 겨울방학 키바 방중모임 - PBS 배우기
▶ 경인여대 졸업식



■ 경인지방회 소식

 

1. 신입간사소개 : 김영웅 활동학사를 소개합니다.  

2월부터 김영웅 활동학사(서울신대16)가 경인지방회에서 새롭게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손영주간사와 함께 인하대, 인하공전, 인천글로벌캠퍼스 사역을 하게 됩니다. 새로운 지방회와 캠퍼스, 학생들과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기도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2.  신입생을 연결해 주세요 : IVF 커넥팅 프로젝트

신입생에게 IVF를 소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입생이 진학할 대학에 아는 사람이 없어도 IVF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의 IVF공동체에 연결시켜 드립니다. 동역자님들의 주변에 24학번 예비 신입생 또는 공동체가 필요한 재학생이 있다면 아래 링크로 IVF를 소개해 주세요. IVF가 직접 학생들에게 연락하고 소개하겠습니다.

홍보기간 동안 IVF를 소개하는 여러 컨텐츠도 올라오니 많은 관심과 홍보 부탁 드립니다.

- 집중 홍보 기간 : 1월 15일(월)-3월 31일(금)

- IVF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의 IVF와 연결/각 캠퍼스 SNS로도 연결

- <IVF Connecting> 링크 : https://www.ivf.or.kr/connecting/

 

한국기독학생회 IVF

 

www.ivf.or.kr

- IVF 홍보영상 : https://youtu.be/9nwHVfzdjA8?si=S2wnQdYQPwJBU2RW

 

 

3. 경인IVF 후원요청 

그동안 많은 동역자님들의 기도와 후원으로 IVF 운동을 이어올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올해 신입간사와 새로 활동학사가 세워지면서 작년과 비슷하게 유지하려면 200여 만원 정도가 더 필요한 상황입니다.

동역자님들께 다시 한번 후원을 요청 드립니다.

잠시 후원을 중단했던 동역자님들께서는 기도하며 다시 연결을, 여력이 되시는 동역자님들께서는 상황에 따른 증액을 부탁드립니다. 혹시 후원과 관련해서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사무간사 또는 대표간사에게 연락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CMS 신청이나 후원계좌 안내는 맨 아래 재정보고를 참고해 주세요.)

 

 

4. 개강연합모임

개강을 맞아 경인IVF 모든 캠퍼스의 학생이 함께 모여 개강LGM을 합니다. 이 시간을 통해 각 캠퍼스가 개강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일시 : 3월 5일(화) 5시 30분

장소 : 경인IVF 회관

 

 

■ 학사회 소식

 

1. 경인지방회 학사모임 일정

 기도하는 학사모임

일시 : 매달 넷째 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 / zoom

 

 경인YGM

일시 : 매달 둘째 주 목요일 저녁 8시 / zoom

문의 : 박재운학사(공전18) / 070-8223-6192

 

 직장인 학사모임 : 인천지역 직장인 사역팀과 함께하는 모임

일시 : 매달 셋째 주 목요일 저녁 8시 / 경인IVF 회관

 

 


 

이달의 이야기_신입학사 이야기

 

졸업을 하며  | 신입학사환영회

코로나와 여러 일들이 많았던 시간을 지나 6명의 IVF 학생들이 학사가 되어 세상으로 나아갑니다.

세상 속에서도 하나님나라 운동을 기쁘게 향유할 수 있도록 기도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코로나 학번으로 1학년 처음부터 제대로 된 대학 생활을 하지 못하였지만 어느새 시간이 흘러 4학년을 마무리하게 되었다는 게 실감이 안 나요. 그래도 그 시간들에서도 IVF를 통해서 매주 하나님을 기억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고 아슬아슬했던 순간 속에서도 결국 하나님과 이어져있을 수 있었습니다. '함께하시는 하나님에 대한 이미지도 확고해지는 과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바빠지면서 모임도 자주 못했지만, 졸업 후에도 항상 하나님을 기억하고 조금 더 곁에 머물기 위해 힘써야겠다고 다짐합니다.
 -김주희(경인여대20)

 

학교생활에 있어서 IVF 가입은 대학 생활의 터닝포인트가 된 것 같아요. 별 감흥 없던 제 대학 생활에 소중한 인연이 생겼어요. 너무 즐거웠고 다들 감사합니다🥰
-신현준(인천대17)

 

졸업이 이렇게 빨리 다가올 줄 몰랐는데 길지도 짧지도 않은 IVF 활동을 했지만 잊지 못할 기억들을 많이 남기고 갈 수 있어 감사합니다.
-이세하(경인여대21)

 

졸업을 하게 되어서 그동안 캠퍼스의 생활이 많이 떠오르고 아쉬워요. 많은 아쉬움들이 있지만 학사로서 척척 열심히 나아가 보겠습니다! 1학년 때부터 지금까지 IVF 공동체를 경험하고 함께하면서 즐거운 일들이 너무 많았어요. 저와 함께 기뻐해 주고 저를 응원해 줬던 많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2024 경인 IVF 화이팅🙆🏻‍♀️❤️‍🔥 멀리서 기도로 응원하겠습니다. 사랑해요!
-김고은(인하대19)

 

긴 세월을 IVF 공동체와 함께 보내면서 기쁘면서도, 기뻤기에 졸업과 함께 IVF를 추억으로 남겨야 해서 아쉬웠던 졸업입니다!! 기억하겠습니다!!
-김동욱(인하대16)

 

 

 

■ 2024년 2월 경인지방회 중점 기도제목 

 

1. 새 학기를 앞두고 각 캠퍼스 지부마다 챕터캠프와 다음 학기 사역을 위한 준비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새 학기 사역을 위한 준비들(신입생 홍보, 지부의 학기 중 일정)이 잘 이뤄지고, 20141학기 경인IVF가 더 풍성해지고 영적인 성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2.  김영웅 할동학사(서울신대 16학번)가 이번 학기부터 경인지방회 캠퍼스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경인지방회와 사역하는 캠퍼스(인하대, 인하공전, 인천 글로벌 캠퍼스)에 잘 적응하고 학생들, 간사들과 함께 잘 동역해 갈 수 있도록

 

3.  2월에 경인지방회 캠퍼스를 졸업하는 학생들이 6명이 있습니다. 215일에 신입학사 환영회를 통해 학사회에 초대하고, 이들을 축복하는 시간들을 가지려고 합니다. 새로운 학사의 삶을 살아갈 이들이 세상 속에서 하나님 나라 운동을 잘 감당하며 졸업 이후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진로를 잘 준비해 갈 수 있도록

 

 

 

간사 기도제목

 

한대인 대표간사 | 대표, 학사회, 경인교대

 

설 연휴 다들 잘 보내셨나요? 2024년이 이미 한 달 넘게 지났지만 설날을 보내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2024년을 소망 가운데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2월에 첫째 예원이의 파송식(이 학교에서는 졸업식을 이렇게 부르더군요)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파송생이 한 명씩 나와서 자신의 소감을 나누는데, 예원이가 ‘은혜’로 자신은 파송을 받는 것 같다는 고백으로 소감을 나누더군요. 2년 반전에 막막한 마음에 학교를 찾고 문을 두드리고, 중간중간 학교를 나올 뻔도 했었는데 예원이의 입에서 은혜라는 단어를 고백하는 것이 참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좀 더 행복해진 자신을 발견했다고 고백했는데 졸업 이후의 삶에서도 하나님의 은혜를 더 깊이 고백하며 누리는 예원이의 길이 되길 원합니다. 아내는 4차까지 항암치료를 마치고 약을 바꿔서 앞으로 12번 정도 매주 항암치료를 받게 됩니다. 3달 가까이 진행될 항암치료 가운데 잘 견딜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여러 모양으로 격려해 주시고 기도해 주시는 동역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

 

2월에는 좀 뜻하지 않은 시간들도 있었습니다. CBS 방송국에서 새 학기를 맞이하여 캠퍼스 선교에 대한 대담 프로그램을 기획 중인데 패널로 참여할 수 있는지 문의가 왔었습니다. 주변의 지인들에게 어떻게 하면 좋을까 물어보니 그동안 캠퍼스 사역을 하면서 느낀 것들을 잘 나누고 오면 좋겠다는 얘길 해서 방송에 출연을 하고 왔습니다. 3월 2일에 방송되는 대화 36.5도라는 프로그램인데 한번 보시고 새 학기 캠퍼스 사역을 위해서도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CBS 방송 출연 - 캠퍼스 선교에 대한 대담

 

그리고 2월에는 본격적인 새 학기 준비를 하게 됩니다. 연합 챕터 캠프와 메인가 챕터를 마치고 신입생 홍보를 위한 준비모임, 새 학기 캠퍼스별 챕터 캠프를 한 번 더 가질 것 같습니다. 올해 각 캠퍼스마다 신입생들이 잘 연결되어 새 학기 사역을 잘 해갈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한 것은 인하대, 인천대, 경인여대에 개강 전에 아는 분들을 통해 신입생들을 소개받고 있습니다. 이들이 공동체에 잘 들어오고 정착할 수 있도록, 새 학기에 새로운 친구들이 공동체에 잘 연결될 수 있길 기도 부탁드립니다.

 

한 가지 더 감사한 것은 경인지방회에 새로운 활동 학사가 세워졌습니다. 서울신대를 이번에 졸업하고 간사로 캠퍼스를 섬기고 싶어한다는 소식을 들어 서서울 지방회를 통해 소개를 받았습니다. 2월부터 손영주 간사와 함께 인하대, 인하공전, 인천 글로벌 캠퍼스를 섬기게 됩니다. 경인지방회와 캠퍼스 사역에 잘 적응하고 사역 가운데 주님의 은혜로 잘 감당해 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 다시 소식 가지고 인사드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기도제목]

 

1.  새 학기를 준비하며 캠퍼스 사역과 지방회 사역, 교회 사역을 주님이 주시는 지혜와 사랑으로 잘 감당해 갈 수 있도록

 

2.  2024년 한 해 기도가 깊어지고 하나님과의 관계가 깊어지며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그 뜻에 삶의 걸음이 맞춰질 수 있도록

 

3.  아내가 항암치료를 잘 견디고, 첫째 예원이가 새로운 대학생활에 잘 적응하고, 둘째 주원이도 고3 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막내도 엄마의 치료과정에 방치되지 않고 돌봄을 잘 받을 수 있도록

 


 

손영주 간사 | 인하대, 인하공전, 인천 글로벌캠퍼스

 

동역자님들 안녕하세요:D 설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설 명절보다 그 이후의 설 후유증을 회복하는 시간들이 더 중요함을 느끼게 되는 요즘입니다. 일상으로 돌아와도 적당히 일하시며 명절 후유증을 잘 떨치고 회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설 연휴를 보내기 전에 하던 생각이 있었습니다. ‘설 연휴가 지나면 개강이구나.’ 예, 캠퍼스에서는 바로 앞까지 찾아온 개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벌써 개강을 한 것 같기도 합니다. 제 마음속 스위치는 이미 ‘방학’에서 ‘개강’으로 넘어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직 개강은 아니니, 3월까지 남은 기간 명절 후유증과 방학 후유증을 떨쳐보내며 개강 모드로 잘 전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학기는 2월부터 경인지방회에 새로 오신 김영웅 간사님과 함께 캠퍼스들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인하대와 공전, 글로벌캠퍼스 사역을 함께 하게 되었는데, 그 자체만으로 너무 든든하고 감사하며, 이번 학기가 기대됩니다. 영웅 간사님이 오셔서 맞이하게 될 새로운 바람에 인하 IVF와 IGC IVF가 기뻐하며 춤출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캠퍼스 소식을 전해드리자면, 인하 IVF는 1월에 챕터를 마쳤습니다. 조금 빠르게 챕터를 진행했었는데, 오히려 학생들이 많이 참여해 주어서 다양한 의견들을 들으며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이번 학기 우리 공동체 안에 깊은 관계가 쌓였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모든 학생들에게 공통적으로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학기 인하 IVF 공동체의 이름과 P를 “Deeping source : 깊은 관계의 시작, 인하 IVF”로 정하고 서로가 친해질 수 있는 활동(릴레이 원투원 등)과 하나님과 친해질 수 있는 활동들(성경공부, 온라인 DPM 등)로 모임을 구성했습니다. 공동체 이름이 ‘Deeping source’여서 단체 카톡방 이미지도 디핑 소스로 해놓은 것은 안비밀입니다. 학생들이 열정을 가지고 함께해 가는 이 과정 속에 감사하게도 많은 신입생들이 연결되고 있습니다. 현재 연락이 닿은 신입생들만 3명이고, 주위에서 들려오는 신입생들도 3~4명 정도가 연결되려 하고 있습니다. 인하 IVF에 신입생들이 잘 연결될 수 있도록, 인하 IVF가 좋은 공동체로써 그들을 맞이할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하 IVF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쓰는 것 같지만, 아주 중요한 이야기가 한 가지 더 있습니다. 이번에 개강을 하기 전 학생들과 함께 2월 20~21일 ‘동아리방 리모델링’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크랙이 생긴 벽도 보수하고 페인트칠도 다시 할 예정이고, 바닥도 냉기를 막아주는 재질로 바꾸려고 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IVF가 아닌 학생들과 함께 와서 쉬어 갈 수 있고, 왔을 때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 동아리방으로 꾸며보자'입니다. 겨자씨가 자라나서 공중의 새들이 깃들인 큰 가지를 갖는다는 예수님의 비유처럼 우리들도 동아리방을 잘 꾸미고, 우리의 친구들을 초청하여 잘 쉴 수 있게 해주는 기대를 갖고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감사하게도 함께하고 싶다는 학생들이 여럿 있어 잘 진행될 것 같습니다. 다만, 늘 캠퍼스에서는 재정의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학교의 지원금이 일부 있지만, 지원금에 해당되는 물품은 페인트 밖에는 없어 추가적인 재정이 더 필요한 상황입니다. 동아리방 리모델링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동역자님들께 재정과 기도로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 새로운 동방을 기대해 주세요 >_<

 

IGC IVF는 아직 챕터를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원래는 1월에 진행하려 했으나 해외에 있는 학생, 부상을 당한 학생들이 있어 미뤄지다가 벌써 설이 지났습니다. 이제는 정말 날짜를 정해 다음 학기를 정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학기 IGC IVF를 경인 지방회에 소개하는 시간들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아직까지 IGC IVF가 캠퍼스 내에서만 활동을 하고, 지방회의 모임이나 수련회 등에는 참여를 하지 못해 IGC IVF 학생들도 경인지방회 학생들을 잘 모르고, 경인 지방회 학생들도 IGC IVF 학생들을 잘 모르는 상황입니다. IGC IVF를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기도제목]

 

1. 하나님의 일하심을 기억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2. 2024-1학기를 잘 준비할 수 있도록

 

3. 동아리방 리모델링, 신입생 홍보 등 굵직한 일정들이 있는데 체력 안배를 잘 할 수 있도록

 


 

 

안선민 간사 | 인천대, 가천대 메디컬, 인천가톨릭대

 

동역자님들 한 달간 평안하게 보내셨나요?

이번 달에는 구정 연휴가 있었는데요😊 저도 오랜만에 부담 없이 쉬는 시간을 보내다 왔습니다. 풍성한 설 연휴처럼, 2월에도 동역자님들의 가정에 행복이 깃든 하루하루가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새 학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챕터를 진행하였는데요. 1월 29-30일은 경인지방회 연합 챕터, 2월 5일은 메인가 챕터를 경인 IVF 회관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다음 학기를 함께 할 리더와 멤버들이 모여 교류하고, 지난 학기를 돌아보며 이번 학기를 준비하는 시간을 보냈는데요. 기억에 남는 큰 변화라면 메인가 연합이 앞으로 메가(메디컬•가톨릭) 지부와 인천대 지부로 따로 모임을 갖고, 한 달에 한 번 연합 큰모임을 갖는 방향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각 캠퍼스별로 집중하여 모임을 세우고, 신입생들이 다른 캠퍼스로 이동하고 여러 사람들을 만나는 과정에서 느끼는 부담을 줄이고 싶다는 학생들의 의견을 들으니, 그저 많은 인원이 한자리에 모이는 것을 중요하게 여긴 제 생각도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이런 변화가 어떤 모습으로 자리매김할지는 아직 모르지만, 신입생들과 재학생들이 IVF에 마음을 가지고 부담 없이 참여하며 공동체성을 누리는 방향으로 잘 흘러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2월은 또 졸업식으로 가득한 한 달인데요. 2월 2일은 경인여대의 주희와 세하의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또한 16일에 인천대 졸업식도 앞두고 있는데요. 오랫동안 함께 공동체를 지켜온 지체들이 신입 학사로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모습을 응원하면서도 동시에 떠나지 않았으면(😂) 싶은 마음도 드는 것 같습니다. 2월 15일에는 이 신입 학사들을 위한 환영회가 경인 회관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앞으로 학사로서 IVF와 동역하게 될 우리 졸업생들이, 이후 진로와 계획들 속에서도 하나님의 이끄심을 따라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 경인여대 졸업식 : 주희와 세하

 

이번 달에도 경인지방회와 IVF를 위해 기도하고 후원해 주신 많은 동역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다음 기도 편지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따뜻한 1월 보내시길 바랍니다.😊

 

 

[기도제목]

 

1. 남은 챕터 일정도 잘 계획하고 새 학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2.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3. 경인지방회에 새로운 학생들이 연결될 수 있도록

 


 

 

김영웅 활동학사 | 인하대, 인하공전, 인천글로벌캠퍼스

 

안녕하세요! 24년부터 경인지방회와 함께하게 된 김영웅 활동학사라고 합니다.

 

벌써 연말을 넘어 1월이 다 지나고 2월을 보내고 있는데요. 경인지방회와 함께 하시는 동역자님들에게 연말 연초가 어떤 시간이었는지 또 지금은 어떤 시간을 보내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제게 연말과 1, 2월은 너무 분주하고 혼란스러운 또 문득 찾아오는 외로움과 불안함,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의 사랑하심과 설렘이 공존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서울신학대학교에서 신학을 전공했습니다. 특별히 23년도에는 마지막 학기를 보내며 바로 모교의 대학원을 진학할지, 유학을 준비할지, 또 IVF와 함께할지, 어떤 교회에서 사역을 시작해야 하는지 등등 많은 고민들이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고민 끝에 저는 설렘과 뜨거움으로 경인IVF를 선택했지만 과정에서 정든 학교를, 성.가.신 IVF 공동체(성공회, 가톨릭, 서울신학)를, 서서울 IVF를, 사역을 제안했던 교회를 떠나오면서 익숙한 환경으로부터의 이별이 가져오는 불안과 두려움이 또 “나는 새로운 환경에서 어떻게 기능해야 하는가?” 하는 질문이 저의 삶에 큰 짐이었습니다.

 

그러나 경인IVF의 학원사역협의회, 인하IVF 챕터, 연합 챕터 등을 경험하면서 ‘어떻게 기능하기를 고민하는 것보다 경인IVF와 하나 되는 것이면 충분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상과 통계는 교회와 청년들의 미래의 현주소에 낙담하지만 제가 마주한 경인IVF는 오늘도 하나님 나라를 위해 자신의 삶을 쪼개 수고하는 청년들이 있었고 또 그들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간사님들의 헌신이 살아있는 곳이었습니다.

 

제가 할 일은 특별한 일이 아니라 이곳에서 함께 하나님 나라를 향유하는 것, 같이 먹고, 웃고, 듣고, 즐기고, 기도하고, 살아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동역자님들의 기도가 필요합니다. 경인IVF 누구도 기능하려고 힘쓰다 지치지 않도록, 기능에 매몰되어 함께하는 즐거움을 잊지 않도록 함께하는 여러분의 기도가 절실합니다. 정말로 하나님이 주시는 참 기쁨과 평화가 저희 안에 항상 가득하기를 중보해 주세요. 또 처음 마주하는 인하, 인하공전, 글캠의 친구들의 마음을 열릴 수 있도록 서로를 환대하고 기뻐할 여유가 생길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면 너무너무 감사할 것 같습니다.

 

특별히 경인IVF 차원에서 3월에는 5일과 29~30일에 연합 개강 LGM과 연합 MT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3월은 학교에 신입생들이 들어오는 시즌인 만큼 지방회 차원에서 함께할 수 있는 모임을 기획하고 있는데요. 많은 신입생들이 IVF와 연결될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힘써주시고 또 응원해 주시고 적극적으로 경인IVF를 홍보해 주시면 더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동역자님들과는 초면이지만 ㅎㅎ... 저의 TMI이자 기도제목을 하나 소개하자면 제가 최근에 눈이 좋지 않아서 병원에 다녀왔는데 내사시 판정을 받아서 교정을 위한 안경을 처방받아 수술이 필요할지 관찰하고 있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꾸준한 눈 운동과 피로도 관리에 힘써야 하는 상황인데 스트레스 받지 않고 제 눈을 잘 지킬 수 있도록 또 수술을 한다면 좋은 의사 선생님을 만나서 잘 수술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고하시고 헌신하시고 기도해 시는 모든 동역자님들을 위해 저도 열심히 기도하겠습니다. 쌀쌀한 날씨가 점점 풀리며 햇빛이 조금씩 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지금 동역자님들의 모든 삶에도 따스한 햇빛과 상냥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날들이 가득하길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1.  새로운 공동체인 경인IVF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또 만날 친구들과 저에게도 서로를 환대하고 기뻐하는 마음에 여유가 충만하도록

 

2.  개인적으로 많은 상황, 환경, 공동체가 변화하는 시기인 만큼 이 안에서 기능에 힘쓰다 지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들을 기쁨으로 누릴 수 있도록

 

3.  제 눈의 건강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스트레스를 받기보다 하나님의 회복하심과 또 상황을 통해 역사하심과 말씀하심을 기대할 수 있도록

 


 

전지혜 간사 | 사무행정, 경인여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동역자님들 모두 명절 잘 보내셨나요? 한 번 더 새해 인사를 전할 수 있는 구정이 있어서 감사하네요. 한 해 주님의 복이 가득하시길 인사드립니다.

 

지난주 간사들은 새 학기를 준비하는 PBS 모임을 가졌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마가복음을 연구하게 됩니다. 말씀의 은혜가 경인지방회에 넘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간사모임을 하니 벌써 학기가 시작된 것 같습니다^^ 특별히 1학기는 2학기보다 조금 더 긴장도 되고 설렘도 있는 학기인 것 같습니다. 새로운 친구들이 캠퍼스에 들어오고, 졸업하는 학생들을 떠나보내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지난 2일에 경인여대에서 함께 했던 두 친구(주희, 세하)를 떠나보내며, 감사하기도 하면서 앞으로의 1학기가 걱정되기도 했습니다. 이제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할 경인여대 IVF를 어떻게 해야 할까? 여러 인간적인 걱정에 이 편지를 쓰는 지금도 염려쟁이인 저는 마음이 오락가락합니다.^^;; 그래도 감사하게 에타에 올렸던 홍보글을 통해 한 학생이 연결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한 일입니다. 사실 경인여대 지부의 역사를 생각해 보면 언제나 끊어질 것 같다가도 학생이 연결되어 지금까지 IVF 운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여대 캠퍼스를 사랑하셔서 계속 이 운동을 이어가셨는데, 이번 학기에도 하나님께서 캠퍼스의 문을 열어주시길 기대하며 기도를 요청합니다. 개인적인 소망은 함께 성경공부를 할 수 있는 한 소그룹이 세워지면 좋겠습니다.😆 

 

사무실의 재정과 행정 사역은 2월과 3월에 걸쳐 처리해야 할 업무가 꽤 있습니다. 할 수 있는 대로 일을 해결해 가고 있긴 한데, 조급한 마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사실 10년 넘게 조급한 마음을 토로하게 되는데(허허) 이젠 그 좁은 그 마음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려 합니다. 좁든 넓든 할 수 있는 속도대로 잘 감당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가정의 소식은 지난 1월에 남편과 함께 새 병원을 찾아 검사를 의뢰해 놓은 상황입니다. 3개월 후에 결과가 나올 텐데 못 찾았던 원인을 잘 찾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삼한사온이라고 날씨가 오락가락하는데요.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3월에 인사드리겠습니다.

 

 

[기도제목]

 

1. 2,3월에 걸쳐있는 여러 업무들을 지혜롭게 잘 처리할 수 있도록

 

2. 경인여대 캠퍼스에 새로운 학생들을 연결해 주시고, 소그룹을 시작할 수 있는 은혜를 주시도록

 

3. 남편의 건강의 문제를 주님께서 책임져주시도록. 염려에 휘둘리지 않고 주님을 신뢰하는 가정 되도록

 


 

강하나 간사 | 중앙회 학원사역부 청소년사역

 

안녕하세요 동역자님들! 설 명절은 잘 보내셨나요? 가족들과 즐거운 명절이었기를 바라며 인사드립니다.

지난달 소식에서 사무실 이전을 전했었는데, 중앙회는 1월 말에 사무실을 옮기고 정리하는 일로 분주하게 보내고 2월 초가 되어서야 사무실이 정리되었습니다. 새로워진 사무실에 적응하면서 즐겁게 지내고 있습니다.

IVF Connecting 시작도 전했었는데 2월 13일 기준 33명의 신입생들이 연결되었습니다. 정시 합격자 발표 기간이 2월 6일부터 시작되었는데, 주위에 예비 24학번들이 있다면 IVF를 소개해 주시고, IVF가 필요한 대학생이 있다면(복학생, 편입생 등) IVF에 초대해 주세요. 아래 초대 링크를 첨부합니다. IVF 공식 SNS 계정과 홈페이지에서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홍보 부탁드립니다.

https://www.ivf.or.kr/connecting

 

한국기독학생회 IVF

 

www.ivf.or.kr

 

요즘에는 <IVF 청소년 캠프 복음밥> 기획팀을 모집하고, 기획을 시작했습니다. 9회를 준비하다 보니 익숙해진 캠프 준비단계에서 관성을 이겨내려고 정말 청소년에게 필요한 복음은 무엇일지 고민하며 발버둥 치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에 관심 있는 분들과 기획팀을 이루어 캠프를 지혜롭게 준비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새로운 것을 하기 위한 발판으로 재밌는 것을 찾아보자 해서 킥보드를 타고 집에서 지하철역까지, 지하철역에서 사무실까지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처럼 발을 굴려서 타는 성인용 킥보드를 튼튼한 걸로 구해서 타고 있는데 허벅지가 터질 것 같은 즐거움이 있습니다. 만만하게 봤다가 강제로 허벅지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계속 타다 보면 적응하고, 근육이 익숙해지면 힘들지 않게 타게 되겠죠? 그때가 되면 킥보드 소식을 또 전하겠습니다.😊

26일에는 YFC에서 하는 캠프에 참여합니다. 청소년 사역 지도자들을 위한 세미나가 열려서 참여하는데, 새로운 만남 속에서 잘 배우고 돌아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답지 않게 따뜻한 날이지만 여전히 추운 날에는 영하권을 맴돌아 오락가락한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다음 달에 소식 전하겠습니다!

 

 

[기도제목]

 

1. IVF Connecting과 복음밥 캠프를 지혜롭게 감당할 수 있도록

 

2. 복음밥 캠프 기획팀이 잘 모집될 수 있도록

 

3. 청소년에게 복음을 전하는 즐거움이 넘치도록

 


 

캠퍼스 기도제목

인하대 | 대표 : 손하경(23)

 

1. 이번 달 20~21일에 동아리방 리모델링을 합니다. 벽지와 바닥, 가구를 모두 바꿀 예정입나다. 이틀 동안 힘을 주셔서 공동체 모두가 함께 안전하고 예쁘게 리모델링을 할 수 있도록. 재료를 구입하는 데 있어서 부족한 재정이 채워질 수 있도록 

 

2.  본격적으로 신입생 모집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 동아리로 이어지는 발걸음들을 잘 인도해 주시도록. 공동체가 잘 준비되어 신입생을 축복하고 환대할 수 있도록

 

3.  다음 달에 개강을 앞두고 있는데 남은 방학 동안 공동체 멤버들이 모두 평안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새로운 캠퍼스에서 섬겨주시는 손영주 간사님과 김영웅 간사님께 지혜와 축복 주시도록

 


인하공전 

 

1.  이번 학기 군대에서 제대한 배안식 학생이 복학했습니다. 인하 IVF에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캠퍼스에서 남은 학기 함께 즐겁게 생활해 나갈 수 있도록 

 

2.  인하공전에는 아직 학생이 한 명 밖에 없습니다. 몇 명의 학생이 더 들어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인하공전에 신입생이 연결될 수 있도록

 


 

경인교대

 

1.  경인 교대는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아직 새로운 친구들이 연결되거나 캠퍼스 사역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은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감사한 것은 인하대를 졸업하는 김고은 학사가 경인교대 대학원에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고 가는 말로 함께 경인교대 공동체를 다시 개척해 보자는 얘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2. 김고은 학사와 함께 한대인 간사가 경인교대 캠퍼스 개척을 다시 할 수 있는 여건과 환경이 열리고, 경인교대에 새로운 신입생이 연결되어 경인교대 지부가 개척될 수 있도록

 

 


인천대 | 대표 : 신서연(21)

 

1. 2월 16일 신현준, 장종혁학생이 졸업합니다. 학사의 삶 속에서도 하나님과 동행하며 인도하심을 구할 수 있도록. IVF처럼 서로를 돌아보고 사랑하는 공동체 만날 수 있도록. 신현준 학생이 수강하고 있는 교육과 장종혁 학생이 준비 중인 시험을 잘 준비해 가도록

 

2.  다음 학기 메인가에서 '메가'(메디컬가천 가톨릭)와 '인'(인천)을 분리하여 활동을 진행합니다. 인천대에는 리더가 없는 상황인데 매주 진행되는 모임이 활발히 진행되고 어려움이 없도록. 다음 학기 IVF 인천대 공동체가 보내는 시간 속에서 관계가 세워지고 공동체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는 시간이 되도록. 공동체를 품어갈 선민간사님과 대인간사님께 힘과 축복 더해주시도록

 

3.  인천대에 아직은 연결된 신입생이 없는데 많은 신입생들이 연결되도록

 


 

인천 글로벌캠퍼스 

 

1. 미국 유타대에서 IFES 활동을 하던 Nyah가 한국에 입국했습니다. 기도제목을 작성하는 중에 2월 17일(토)로 만날 날짜를 정했습니다. Nyah에게도 한국에서의 IVF 활동이 기쁘고 즐거운 일이었으면 좋겠고, IGC IVF에도 Nyah의 존재가 감사한 일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이번 학기 모임을 잘 가질 수 있도록

 

2.  IGC IVF에는 리더가 부재한 상황입니다. 2~3년 정도만 한국 캠퍼스에 있고, 이후에 해외로 가는 학교 특성상 리더를 세우는 것도 힘든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IGC IVF에 리더들이 세워지길 소망합니다. 이번 학기 IGC IVF에 리더들이 세워지도록, 공동체의 모습으로 하나씩 하나씩 세워져갈 수 있도록

 


 

가천대 메디컬캠퍼스 | 대표 : 김희은(21)

 

1. 이제 새 학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직 가천대 공동체와 연결된 신입생은 없습니다. 지금은 에타와 sns게시물로 홍보하고, 3월 14일에 동아리 홍보부스가 있습니다. 2월부터 준비할게 많은데, 초조함에 지치지 않고 공동체 안에 함께하실 하나님을 소망하며 잘 준비하도록

 

2. 다른 기독교 동아리들과 동방을 함께 쓰는 것에 어려움이 조금 있습니다. 사용시간 조율, 마주쳤을 때의 불편함 등을 신경 쓰다 보니 준비하는 과정부터 삐걱거립니다. 우리가 연합으로 함께한 다짐대로 서로 배려하고 힘이 되어주는 가천대 기독교 공동체를 이룰 수 있도록. 3월 첫째 주에 대표 기연회의에서 올바른 방향으로 한 학기가 준비될 수 있도록

 

3. 메인가 챕터에서 모임 방식의 큰 변화를 결정했습니다. 학생들이 큰 모임마다 두 개의 캠퍼스를 움직이는 것이 어려울 것 같아서 이번 1학기부터는 큰 모임과 작은 모임 모두 각 캠퍼스 지부 안에서 활동하려 합니다. 큰 버팀목이 되어줬던 연합지부 밖에서 가천대, 가톨릭대가 다시 세워집니다. 잘 자리 잡아 단단히 세워지도록

 


 

인천가톨릭대 

 

1. 세진이가 2월 12일-17일 기간 동안 캄보디아 선교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해외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하나님을 만나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2. 인천가톨릭대에 세진이와 동역할 새로운 IVF 멤버가 연결될 수 있도록

 


경인여대

 

1.  졸업한 주희와 세하가 학사의 삶에서도 하나님과 깊이 만나며, 각자의 진로를 찾아가는 과정에서도 은혜를 경험할 수 있도록

 

2. 홍보글과 IVF커넥팅을 통해 한 명의 학생(이유빈, 23학번)이 연결되었습니다. IVF 공동체를 통해 하나님을 더 깊이 알아가며 자라가도록. 신입생과 새로운 친구들이 연결되어 경인여대 소그룹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열리도록 

 

3. 경인여대 캠퍼스를 섬길 수 있는 지혜를 주시도록

 


 

1월 후원자 명단

캠퍼스를 기억하며 경인IVF에 재정으로 함께

동역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이사후원

[실행이사]

인하대 88 김용범 최진원/권혜성 92 윤석완 93 윤창근 94 김희봉 95 박완근/임정화 방인식

인천대 96 황숭연/김희진 01 김운용/배혜진 05 문성웅/유진경

[후원이사]

인하대 87 배종우 

 

▪ 학사후원

[인하대]

88 손영미/이상호 임경은 한성식 89 임은주 조란자 90 박종숙 최은아 홍영훈 91 김병철 김충일 이남행 이종희 92 모종식 신교일 용선항 93 구철우 김선영 김창환 배경우 안광순 안혜영/서동대 94 안성영/황혜영 윤지홍 95 박대웅 유신영 한대인 96 육영진 97 권희연 서재규/이민경 엄희선 장사현 98 권정희 김대진 성시윤 정효진 채윤경 황지선 99 김형석 신윤혁 유재찬/김성혜 윤혜경 장우진 00 김응수 동승민 손가영 오영아 이혜원 황혁주 01 오덕석 이동영 임우섭/조혜정 전경훈 02 강도원 김지홍 문혜경 성길동 양진성 이준호/문보미 전병훈 03 김정한 이장훈/이정선 정상철/강나래 04 강진구 김홍근 장혁준 05 김민석/한송이 김수경 김지수 임지영 정지은 최주환/전유진 06 박종찬 박효진/김민정 안종선 07 곽병현 금인애 박승필/전평화 이영완 08 김용연 박혜민 정한웅 조한별 차형준 09 이영현/인예진 이예은 이용훈/김푸름 이지현 최주안 10 김예은 이병주/최미현 장지형 전주영 정석은 최시원 11 김승주/나예솔 문영주 박무동 최수연 12 김태형 윤석영 최승혜/이태희 14 임형재 정선영 한지수 15 이제희 17 유동현    

 

[인천대]

98 심상언 99 김은정 03 백지숙/김주한 전지혜 정민우 한하연 04 이무열 05 김진종/오혜민 김현석 박미나 이정현 조경준 06 박형신 07 국민영 이소영 08 김에리 박재은 신현우 원정현 09 복진아 10 강하나 곽현호 이진아 이혜진 11 성연상 오해인 12 최광헌 13 박하영 천성영 14 김민지 김학영 16 김진영 17 유예선 18 신지후 

 

[인하공전]

99 이종덕 01 박진영 04 하영준 05 이혜정 07 김성식 문지호 천민우 09 심선혜 12 박다솜 18 박재운 설고수

 

[경인교대] 99 정민경 04 박정주

[경인여대] 07 최혜정 14 신현지 윤성경  

[가천대] 07 이미정/이상혁 10 추연석 14 장성재 15 최하영 16 김다은 17 고한음/김솔거 

 

▪ 일반후원

[한대인 간사후원] 강예슬 이성재 이정규 이창선 한영미 갈산우리교회 관교제일교회 은혜샘교회   

[손영주 간사후원] 손혜림 신희성 오유정 임신엽 차혜진 더불어숲평화교회 송도중앙침례교회 신광교회 충남IVF

[안선민 간사후원] 손영주 전지혜 한대인

[지방회 후원] 김현지 윤은성

 

▪ 교회후원

갈산우리교회 관교제일교회 더불어숲평화교회 송도중앙침례교회 신광교회 은혜샘교회

 

▪ 학생후원

인하대 인천대

 


■ 1월 재정보고

1월 간사사례는 "90%" 지급되었습니다.

후원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동역자님들의 재정의 동역이 캠퍼스운동을

든든하게 세워갑니다!

매달 기억하며 이 운동에 동참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경인IVF 후원 방법

모바일과 PC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 하시면

금융결제원을 통해 원하는 날짜에 일정 금액이 자동으로 후원됩니다.

경인IVF의 재정을 가장 안정적으로 세우는 방법입니다.

 

https://cms.onivf.com/donate/donate.php

 

IVF 후원신청

IVF에 후원으로 함께해주세요

cms.onivf.com


국민 259-25-0005-683

우리 1005-801-283640

신한 140-005-556266

농협 130045-51-159444

하나 141-890243-44905

 

예금주 : )한국기독학생회경인

 

 간사님들 급여와 결산정리가 매월 말일에 있습니다.

계좌로 송금해주시는 경우

★말일 전날★ 까지 후원을 부탁 드립니다.

 

 기부금영수증은 송금명 기준해 발급됩니다.

반드시 본인 성함, 단체명으로 후원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댓글